2017,November 24,Friday

전국민 안전헬멧 착용 캠페인

한 해 오토바이 관련 사상자 3만명

10-XH

베트남 정부는 지난 8월 23~9월 23일까지 전 인민의 건강과 생명보호를 위한 국제규격의 오토바이 안전헬멧 착용 범국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정보통계국 최신자료에 의하면 베트남에서 도로 교통사고와 관련, 가장 많은 사상자를 내는 것이 오토바이로, 해마다 3만건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 정부 측 관계자는 “ 국제규격에 맞는 표준 오토바이 헬멧을 착용할 경우 사고가 발생한다 해도 중상을 당할 확률이 적으며, 그 결과 개인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확실한 방법 가운데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착용함으로써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등 위험성이 가중되고 있다. 이것이 바로 교통안전위원회가 중앙당과 긴밀히 연합하여 1개월간 국제기준에 부합한 안전한 헬멧착용 캠페인을 벌이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4대도시에서 집중적으로 벌어지고 도로교통안전 준수를 위한 노래작곡 대회 범국민 사인회(하노이 8월 25일, 다낭8월 28일, 껀터 8월 31일, 호찌민시는 9월 7일 등)도 거행하고 있다. 한편 일부 시민들의 경우 “국제기준에 부합한 헬멧이 상대적으로 자격미달 헬멧에 비해 가격이 고가인데다 너무나 무거워 몇시간 쓰고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머리가 아파오는 등 부작용이 많다”는 불평이 나오고 있어, 해결방안을 모색중이다.

8/25,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