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선박 표류 구조된 스리랑카인 300여명 수용키로

베트남 남부 바리아붕따우성(Bà Rịa-Vũng Tàu) 정부가 붕따우 앞바다에서 엔진 고장으로 표류하다 구조된 303명의 스리랑카인들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9일 보도했다.

붕따우성 당국에 따르면 ‘레이디(LADY) R3’로 명명된 버마 국적의 이 선박은 8일 오후 4시경 붕따우 해변에서 258해리(478km) 떨어진 해상에서 표류하다 지나가던 선박에 의해 구조되었다. 구조된 이들은 전부 스리랑카인으로 남자 264명, 여자 19명, 어린이 20명 등 총 303명이다.

전날 스리랑카 해군은 이 배에 탑승한 이들이 스리랑카 시민이고, 조난을 당했다고 베트남 해양당국측에 연락했다. 콜롬보 해상구조조정센터(Maritime Rescue Coordination Center)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당국에 도움을 요청해왔다.

베트남해양수색구조센터는 조난 신호를 받고 선박의 위치를 확인한 후 인근 선박들에 지원을 요청했다.

곧 이 전문을 받은, 일본에서 싱가포르로 향하던 일본 국적의 화물선 헬리오스리더(HELIOS LEADER)가 진로를 약간 수정해 사고 현장에 도착한 후, 이날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 사이에 탑승자 전원을 구조했다.

해양당국에 따르면 구조 당시 선박은 기관실이 물에 잠겼고 엔진 고장으로 표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선박에 탄 스리랑카인들은 캐나다로 향하던 밀항자들로 추정된다.

바리아붕따우성 당국은 이들이 9일 붕따우에 도착할 예정이고, 이들을 전부 수용해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드비나 2022.11.0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