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지구촌나눔운동, 베트남서 빈농 자립 도와 공로패 수상

국제개발 비정부기구(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은 베트남 빈농의 자립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같은날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의 NGO위원회는 개발 협력 분야에서 양국 우호 증진에 기여한 것을 높이 평가해 국가 간 평화우호감사 메달과 감사장을 지구촌나눔운동에 전달했다.

지구촌나눔운동은 1998년부터 베트남에서 한-베 재활센터를 설립해 장애인의 재활과 소득 증대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2009년부터는 하노이시 외곽에서 소를 살 수 있는 종잣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암소은행 사업을 추진해 많은 저소득 농가의 자립을 도왔다.

user image

주민들이 암소를 구매해 가축을 늘인 뒤 지원금을 상환하면 그 돈을 또 다른 농가의 종잣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150여 개 마을에서 4천여 농가가 자립하는 데 기여했다.

한국을 찾은 베트남 NGO위원회는 이날 서울 굿네이버스 회의실에서 공로패를 전달 후 한국의 개발 협력 분야 NGO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또 지구촌나눔운동의 암소은행 사업을 지원하는 KRX국민행복재단도 방문해 감사를 표했다.

김혜경 이사장은 “암소은행은 빈곤이 대물림 되는 농가가 내일에 대해 희망을 품고 가난의 질곡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사업으로 더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2022.11.0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