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ruary 5,Sunday

빈패스트, LA오토쇼에 전기차 4종 실물 공개

베트남 토종 완성차업체 빈패스트(VinFast)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LA오토쇼(LA Auto Show 2022)에서 전기차 4종의 실물을 공개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날 빈패스트에 따르면, LA오토쇼에 공개되는 모델은 VF6, VF7, VF8, VF9 등 B, C, D, E세그먼트별로 모두 SUV 차종이다.

빈패스트 고위관계자는 “이번 LA오토쇼에서 SUV전기차 VF8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현지고객들이 VF8 시승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관람객들은 빈패스트 전기차의 통합 스마트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경험을 갖게 될 것”이라고 자사차량의 성능을 자랑했다.

빈패스트는 지난해 열린 LA오토쇼에서 VF8 프로토타입을 공개한 바 있다.

리사 카즈(Lisa Kaz) LA오토쇼 CEO는 “우리는 작년 LA오토쇼에서 데뷔한 빈패스트의 발전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올해 전시회에서도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글로벌 전기차 추세에 빈패스트와 동행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빈패스트는 출시 1년만에 VF8, VF9 두 모델의 주문을 6만5000대 이상 받았으며, 이 가운데 VF8은 지난 9월부터 국내서 인도를 시작했으며 연말부터 수출이 시작될 예정이다.

인사이드비나 2022.11.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