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focus] ‘닭 특수 부위’ 숯불구이 전문점, 연계옥

닭, 어디까지 먹어봤니? 

2022년 11월 20일  OPEN

 

 

user image

최상급의 닭요리를 선보인다!

전세계에서 닭을 즐기지 않는 나라는 없다. 한국에서도 닭을 이용한 요리들이 늘어나고 있고 ‘1인1닭’ 으로 치킨의 열풍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한국농촌진흥청 조사에 따르면 20~60대에 이르기까지 성인 1인당 닭고기를 연간16kg를 먹는다고 한다.
닭을 이용한 다양한 조리방식으로 맛을 즐기면서 최근에는 닭 한 마리에서 소량으로 나오는 특수부위가 열풍을 일고 있다.
닭발, 똥집, 염통.. 이름과 모양새가 거친 만큼 맛도 거침없이 좋아서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또 다시 찾게 되는 부위다. 유명 연예인이 후한 맛 평가에 더욱 더 특수부위 전문점의 인기는 뜨거워지고 있는 열풍을 따라 호찌민에도 한국에서 무한한 관심을 받고 있는 닭 특수부위 숯불구이 전문점이 지난 11월 20일에 오픈하였다. 화두에 서 있는 ‘닭 특수부위’ 숯불구이 전문점,
‘연계옥’을 찾아가보았다.

 

닭, 어디까지 먹어봤니?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100가지 중에는 항상 선두권을 지키고 있는 메뉴는 삼겹살과 짜장면 그리고 닭 요리이다. 닭은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몸보신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로 재탄생 된다.
그래서 일까, 닭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버리는 식재료가 없다. 단백질 덩어리인 ‘닭가슴살’, 기름기가 적당히 있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허벅지살’, 오독오독 씹는 식감의 ‘연골’,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모래집’, 쫀득한 식감과 감칠맛으로 입맛을 돋구는 ‘심장’ 까지 부위별로 즐기는 다양한 조리방식이다.
연계옥은 베트남 최초로 닭을 부위별로 숯불구이하는 곳이다. 술안주로 빠지지 않는 닭똥집(모래집)과 닭염통을 시작으로 닭 한마리에서 한점 남짓 나오는 목살, 오독독 씹는 맛이 있는 가슴연골, 두다리에서 나오는 닭 무릎 연골, 바사삭한 식감과 고유의 단백함이 느껴지는 닭껍질까지 한데 모은 모듬 숯불구이 메뉴부터 살코기로 즐길 수 있는 닭날개, 허벅지살, 제육볶음, 치킨까스, 치킨가츠동, 아스파라거스말이, 치즈말이, 닭갈비볶음밥, 해장라면, 청포묵사발 등의 단품메뉴들도 즐길 수 있다.

연계옥의 닭은 특별히 맛.있.다.

특별한 염지법 & 특제 디핑소스
베트남에 있는 닭은 노란 빛을 띄는 경우가 있다. 도축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닭껍질이 변질에 의해 생겨난다. 그래서 우리가 알고 있는 하얗고 선홍빛이 도는 신선한 닭을 베트남 내에서 찾아보기란 조금 힘들다. 하지만 연계옥에서는 특수부위를 제공하는 만큼 선홍빛이 도는 신선한 닭만을 사용하고 있다.

다양한 향신료를 넣은 특별한 연계옥만의 염지비법으로 닭을 부드럽게 만드는 연육과정을 거쳐 씹는 맛과 고소한 단백질의 맛을 살려 주는 역할과 동시에 제대로 입안 가득 닭의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연계옥의 특제 소스인, 마늘과 우유 그리고 치즈로 만든 갈릭디핑소스와 양념치킨의 맛에 고추장을 더해 맛을 낸 매운소스 그리고 마요네즈와 매콤한 소스를 더해 만든 매콤 마요소스에 곁들어 먹는 것도 맛있게 닭을 즐길 수 있는 묘미이다.

 

센 화력 & 안정적인 화력, 맹그로브 숯
닭은 저온에서 오랜 시간 조리를 하게 되면 살이 퍽퍽해지고 질겨 지는 특성을 갖고 있어서 센 화력에서 빠르게 구어내야 닭의 육즙이 빠져 나오지 않다.
다른 숯에 비해 수분이 적어 최대 7,500kcal의 발열량을 자랑하는 맹그로브 숯을 사용하여 단시간 내에 빠르게 익혀 내는 것이 이 집만의 비법이다. 또한 착화시에 숯이 튀지 않아 식사를 하는 동안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닭 특수 부위’ 구이와 환상조합, ‘얼그레이 하이볼’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지 않는 얼그레이 하이볼은 입안에서 터지는 매력인 탄산수와 위스키를 섞어 만든 칵테일이다. 독특한 모양과 식감으로 특수부위를 즐기기 어려운 이들에게도 꿀떡꿀떡 즐길 수 있는 음료 겸 술이다. 홀로 사는 연예인의 일상이야기가 담긴 유명 프로그램에서 10대잔을 맛있게 마셔대는 모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얼그레이 하이볼 또한 ‘연계옥’에서 즐길 수 있다.

 

 

 

 

‘닭 특수 부위’ 가게는 어디에? 더 스타호텔 내, 연계옥

지난 11월 20일에 오픈 한 연계옥은 더 스타호텔 1층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더 스타호텔의 조식뷔페를 아침 6시부터 10시까지 연계옥에서 제공하고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는 ‘닭 특수 부위’별 숯불구이로 손님들을 맞이 하고 있다.
연계옥에서는 오픈기념 이벤트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2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만일 더 스타호텔의 투숙객의 경우라면 추가10% 할인이 적용되어 가성비 최고의 푸짐함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닭 특수부위 음식점의 일반적인 인테리어 선입견을 깬 연계옥은 고급지면서 독특하다. 최근 유행을 하고 있는 메뉴이라서 일까, 위트 있는 글씨로 한 켠에 완성한 네온사인과 레트로 풍이 물씬 풍겨지는 젊은 감성이 스며들고 매장 내에 잔잔하게 울리는 발라드가 함께 찾은 이와의 술잔을 기울이게 하는 묘한 매력을 지닌 집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