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2022학년도 KIS ‘학생의 날’행사 성료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 학생회장 최동희)는 지난 11월 3일(목), 학생회 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2022학년도 KIS 학생의 날을 운영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2020년 처음 학생의 날 행사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온라인 스쿨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 선언문 쓰기 학급 챌린지 활동 등을 통해 학생의 날 정신을 고취해 왔으며, 금년도에는 ‘한·베수교 30주년과 독도 사랑’을 주제로 학생들의 실질적 사회참여를 독려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1~4교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홍보물 만들기와 바자회로 구성되었다. 중학교는 독도 사랑, 고등학교는 한·베수교 30주년 홍보물을 만듦으로써 학생들은 독도의 지리적·역사적 가치의 중요성과 한국과 베트남의 지속적인 사회·경제·문화 교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게 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됐다.
본교 체육관에서 실시된 바자회는 학생들이 쓰지 않는 물건들을 다른 친구들에게 판매해 자원 순환을 유도하였으며 각자 2개 이상 판매 물품을 가져와 모든 학생이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학생회 운영위원회에서 준비한 퀴즈, UN에 편지쓰기, 인생사진관 부스 활동 및 한국에서 기부받은 전시물들로 최근 교내에 개관한 독도체험관 관람도 이루어졌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의 날 행사를 매년 발전시켜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의 의미와 가치를 계승하고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학생들이 제작한 홍보물 전시회는 11월 18일까지 교내에서 열리며, 바자회로 얻은 수익금 총 93,735,000동은 학생회 운영위원회와 대의원회를 통해 11월 중 한베평화재단에 기부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