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KIS Model United Nations 2022 개최

지난 11월 4일(금)-6일(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2022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모의유엔(KISMUN)을 개최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렸던 아쉬움을 뒤로하고, 올해는 구성원 모두가 직접 한자리에 모여 개최된 뜻깊은 행사였다.
개회식의 포문을 연 손성호 교장은 ‘Experience your Excellence’ (당신의 탁월함을 경험하라) 라는 슬로건에 맞춰 “여러 국가의 다양한 관점에서 세계정세를 바라보아야 하며,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하여 평화로운 결론을 내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Mr.Tom과 조현수 교사의 연설 후 사무총장 11학년 송주형 학생의 개회 선언으로 3일간의 대장정의 문을 열었다.
총 144명이 참가한 이번 KISMUN 2022는 사무국(Secretariat)을 기반으로 총 1개의 이사회와 4개의 위원회를 두어 의장(Chairs)과 각국 대표(Delegates) 들이 3일간 국제 정세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치고 결의안을 상정했다. 각 이사회, 위원회별로 서로 특화된 주제에 대해서 결의안을 상정하고 합의를 이루어내는 과정에서 국가별 관점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협력하는 능력이 돋보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