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2022학년도 소프트웨어 융합 해커톤 대회 개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0월 29일(토)에 KIS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2학년도 SW융합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해커톤 대회는 KIS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신장과 공동체 협동·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교내 행사로 현 디지털 전환 시대에 SW(소프트웨어)를 융합한 학생들의 아이디어 개발과 실현을 제고함으로써 KIS의 컴퓨팅적 사고력 개척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2022학년도 SW융합 해커톤 대회는 28개의 팀, 총 114명이 참가했으며, 그 중에 장려 18명, 우수 12명, 최우수 4명으로 총 3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이 준비한 아이디어로는 플라스틱 재활용 AI시스템을 비롯하여 여드름 판별 및 해결법 제시 웹사이트, AI를 통한 헬스 자세 교정, 알츠하이머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AI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선보여 대회를 지켜보는 많은 심사위원과 학생들의 큰 관심을 이끌기에 충분했다.
최우수상을 거머쥔 11학년 이서현 학생은 “이번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면서 정말 다양한 것들을 배운 것 같다. 특히 검색을 통해 선행된 자료를 찾고, 에러를 해결하면서 검색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또한 디자인씽킹 과정을 경험해보며 팀원들과의 협동심도 기를 수 있었고, 이번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학생들도 다음 SW융합 해커톤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값진 배움을 얻어가길 바란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