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special report] 베트남 스타트업 배틀

 

 

 

지난 10여년간 낮은 금리를 통해 우리를 지배했던 자산의 시대의 끝나가고 있다. 그동안 전세계시장이 노동을 통한 가치 창출에 소홀했던 사이,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에서는 스타트업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특히 베트남은 인구 1억 명의 거대 신흥 시장으로 물류, 헬스 케어, 교통,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 가능성이 커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는 투자자들이 많으면서, 신산업의 테스팅 베드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높은 인터넷 접근성과 스마트폰 사용 비율, 높은 교육 수준을 가진 젊은 인구, 디지털 경제에 대한 정부 지원 등 베트남 전반적으로 스타트업에 유리한 요소들이 많은 것도 베트남이 동남아 스타트업의 한 축으로 떠오른 요인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주목할 만한 기업 그리고 이들의 스토리를 아는 것을 베트남의 신산업 발전추세를 예측하는 것과 더불어, 미래에 어떠한 일을 해야 하는지를 알아내는 측면에서도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