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하노이 아파트가격 상승률 호찌민시보다 더 급격한 것으로 조사

– 10월까지 3~17% 상승

올들어 경기가 회복되면서 베트남 주요도시의 아파트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하노이시 아파트가격 상승률이 호민시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8일 보도했다.

부동산포털 밧동산닷컴(Batdongsan.com.vn)이 최근 내놓은 ‘부동산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올들어 10월까지 전국 부동산 검색량은 전년동기대비 5% 증가했고, 매물은 40% 늘어났다.

이 기간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클릭수)는 호민시가 하노이시보다 높았다. 반면 가격 상승률은 하노이시가 높았다.

민시의 아파트 관심도는 전년동기대비 30%, 매물은 45% 증가했다. 반면 하노이시는 각각 11%, 20% 증가했다.

아파트가격은 10개월동안 호찌민시가 저가형, 중급, 고급 등 부문별로 3~7% 상승했고, 하노이시는 3~17% 상승했다. 양대도시 모두 고급아파트의 가격 상승률이 가장 컸다.

특히 호민시는 고급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던 반면, 하노이시는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중저가형 아파트에 관심이 많았다.

그러나 구매 수요와 달리 중고급형 아파트 공급은 전년동기대비 14~17% 늘어난 반면, 저가형은 6% 증가에 그치면서 공급과 수요 불일치가 계속되고 있다.

인사이드비나 2022.11.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