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기내서 ‘대~한민국’ 외친다…에어프레미아, 탑승중 카타르 생중계

하늘길에서도 카타르 월드컵 축구대회 생중계 시청과 응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한겨레가 보도했다.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자처하는 신생 국적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기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적 항공사의 월드컵 경기 생중계는 에어프레미아가 처음이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탑승객들은 오는 21일 오전 1시 열리는 카타르-에콰도르 개막전을 시작으로, 태극 전사들이 출전하는 24일 오후 10시 한-우루과이전, 28일 오후 10시 한-가나전, 12월3일 자정 한-포르투갈전 등의 조별 리그전을 기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어 16강전부터 12월19일 트로피를 놓고 겨룰 대망의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업체 파나소닉과 손잡고 카타르 월드컵 기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SPORT24’ 채널을 통해 기내 좌석 모니터를 통해 제공되며, 태극전사 출전 경기가 생중계되는 항공편에서는 기내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user image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월드컵 경기 생중계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경기 일정과 관련된 항공편 등은 에어프레미아 누리집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인천~로스엔젤레스·싱가포르·호찌민 노선을 운항 중이다. 12월23일에는 인천~도쿄(나리타) 노선도 취항한다.

 

한겨레 2022.11.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