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November 29,Tuesday

호주, 베트남 전기차충전소 구축에 5000만달러 지원

호주정부가 베트남정부의 전기차 충전소 구축사업에 5000만달러를 지원한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주베트남 호주대사관 발표에 따르면, 이번 지원금은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있는 베트남 당국과 빈패스트(VinFast)의 전기차 충전소 구축 및 전기버스 생산에 쓰이게 된다. 이번 지원금은 호주수출금융공사(EFA)와 호주기후금융협력기구(ACFPC)의 자금이다.
호주수출금융공사가 베트남 재생에너지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앞서 EFA는 3개 풍력발전소 건설에 3200만달러를 지원한 바 있다.
앤드류 골레드자이노우스키(Andrew Goledzinowski) 호주대사는 “우리는 베트남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며 “양국은 상호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공동대응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빈패스트는 호주정부의 지원으로 전기버스 생산 확대 및 전기차 충전망 구축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인사이드비나 2022.11.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