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떠이닌성 바덴산 정상에 걸린 기이한 구름

떠이닌성에서 기이한 자연현상이 목격돼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오전 6시경 남부 떠이닌성(Tay Ninh) 바덴산(Ba Den) 정상에 UFO를 꼭닮은 구름이 걸려 많은 이들이 사진을 찍고 SNS에서 이를 공유했다고 인사이드비니자가 24일 보도했다.

떠이닌 지역주민인 도 빈 꽌(Do Vinh Quan•25)씨는 자신이 찍은 UFO 구름 사진을 SNS에 올리고 “바덴산 정상에 구름이 이처럼 독특하고 아름답고 기이한 모양을 하고 있어 놀랐다”며 “UFO 구름은 이날 오후 5시경에도 남아있었지만 그 때는 형태가 조금 변해버렸다”고 말했다.

꽌씨에 따르면 바덴산 정상에는 이같은 독특한 모양의 구름이 꽤 자주 생긴다. 꽌씨는 2년전부터 바덴산 정상의 구름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렸지만 이날이 가장 멋진 구름이었다고 말했다.

이 사진에 대해 하노이아마추어천문그룹(HAS)은 높은 산 근처에서 자주 형성되는 렌즈형 구름이라고 설명했다. 습하고 안정적인 공기가 산을 타고 넘을 때 소용돌이 바람이 위로 흐르고, 온도가 이슬점 아래로 떨어지면서 렌즈형 구름이 형성된다는 것이다. HAS 관계자는 렌즈형 구름이 드물지 않으며 산악지역에서는 자주 볼 수 있는 자연현상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드비나 2022.11.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