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VR스포츠실 및 AI․SW체험실 개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손성호)는 지난 11월 23일(수) VR* 스포츠실 및 AI․SW** 체험실 구축을 알리는 개관식을 열었다고 25일 발표했다.
 * VR: Virtual Reality(가상현실)
 ** AI‧SW: Artificial Inteligence ‧ Software (인공지능 ‧ 소프트웨어)

기존 소체육실 공간 등을 리모델링하여 개관한 VR스포츠실 및 AI․SW체험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연구개발(R&D) 과제를 사업화에 성공한 ㈜에어패스(대표 임종호)에서 고액의 기기와 설치 제반비용을 본교에 기증하여 구축되었다.

VR 스포츠실은 전용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양궁, 테니스, 축구, 야구 등의 다양한 스포츠를 스크린을 활용하여 실습하고, 교육과정과 연계된 놀이 컨텐츠를 체험형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AI․SW체험실에는 행동을 인식하는 XR* 액션플로어 기기가 설치되어 학생들이 교실바닥과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온몸으로 배우는 실감형 교육이 가능해졌다. 이는 본교가 차년도에 유‧초‧중‧고에 도입하는 AI․SW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어 교육과정 운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리라 예상된다.

user image

 * XR(Extended Reaility, 확장현실):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을 통칭하는 몰입형 기술

스포츠실 구축 지원을 위해 학교를 찾은 ㈜에어패스 임승찬 VR 총괄대표는 “수년 전 재외한국학교 운영위원장을 하며 해외에 있는 한국학교의 어려움을 알게 되었고 늘 돕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 며 “전세계 한국학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 재외한국학교 첫 기증을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손성호 교장은 “무더운 베트남 날씨와 체육 공간 부족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배우지 못했는데, ㈜에어패스에서 기증해주신 VR 및 XR 기기를 활용하여 이러한 어려움 해소가 가능해졌다.” 며, “VR스포츠실과 AI체험실이 학생들의 학습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에어패스는 가상현실 관련 다양한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는 IT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연구개발(R&D) 과제를 사업화에 성공하여 국내 학교, 지자체 등에 500여 개의 VR스포츠실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호치민한국학교 2022.11.2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