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해상 조난’ 어부 9명, 무인도서 닷새 만에 구조

베트남에서 어부 9명이 해상에서 조난당한 뒤 무인도에서 닷새 만에 구조됐다고 Vnexpress지가 30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응우옌 반 노(26) 선장 등 어부 11명은 지난 1일 카인호아성 부근 해상에서 조업하던 중 거센 파도에 배가 뒤집히면서 바다에 빠졌다.

사고가 발생한 뒤 노 선장 등 9명은 표류 끝에 다행히 무인도에 발을 디뎠다.

이들은 물 1.5L(리터)를 나눠 마시고 섬에 있는 달팽이를 먹으면서 하기를 달랬다.

user image

또 물이 떨어지자 빗물을 병에 담아 마셨고, 밤에는 추위를 견디려 서로 밀착해 잠을 청하면서 버티다 닷새 만에 부근을 지나던 어선에 의해 구조됐다.

해군은 실종된 나머지 선원 2명을 찾기 위해 수색에 나섰으나 결국 발견하지 못했다.

노 선장은 “사라진 동료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면서 “새 배를 구하는 대로 다시 바다에 나가겠다”고 말했다.

 

Vnexpress 2022.11.3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