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 ISSUE & PEOPLE ] 최고를 향해 날아오르다! “True North School” 이중언어 국제학교_ 대니황 이사장

 

 

대니황 이사장은 현재 하노이 영어중심어학원 Point Avenue 와 호치민 영어중심 어학원인Cornerstone의 대표로 올 2022년 9월 “True North School”이라는 이중언어 국제학교를 오픈하였다. True North는  “베트남-하노이 중심부에 있으며, 학교의 이름은 베트남의 수도를 상징하는 의미와 트루 노스(True North)는 “N”극처럼 우리의 성장 여정에서 우리가 진정한 궤도에 오르게 하는 의미와 목적과 방향을 제시한다.

4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교육자 마이클 램버트 교장선생님이 이끄는 TNS는 잘 설계된 커리큘럼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TNS는 하노이에서는 드물게 AP(Advanced Placement)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학교의 독특한 커리큘럼과 특별한 활동들로 진행된다. TNS 교육은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언어, 디지털 미디어, 의료 주니어 프로그램 등의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user image

학교의 “4대 핵심 가치인 RISE(탄력성, 혁신, 성실, 자율성)”에 의해 학생들은 학업성취뿐만 아니라 사회행사, 사회봉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엄격한 학사관리, 글로벌 세계시민정신, 웰니스 및 인성 개발. ‘True North’의 멘토링 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학생의 지적, 사회적, 신체적, 도덕적 발달을 육성하는 이중언어 국제학교 TNS_ True North School 대니황 이사장을 만났다.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STEAM 교육

과학, 기술, 공학 예술이 융합한 창의적 교육 시스템

 

NPX 포인트 에비뉴와 True north School 어떠한 관계나요?

2018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저희 NPX Point Avenue는 주로 동남아시아의 하이브리드 학습 아카데미(방과후 아카데미),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다니는 종합학교 및 에듀테크 비즈니스로 구성된 프리미엄 교육 플랫폼 입니다.
Hybrid  Academies부문은 Point Avenue 및 CSI를 통해 자녀를 위한 양질의 국제 교육을 한곳에서 원하는 부모를 위한 포괄적인 원 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K-12 분야에 관해서, 저희가 최근에 설립한 True North School은 4 개의 ‘엑설런트 철학”에 기반하여 학생을 교육하는 독특한 사명을 가진 최초의 STEAM* 중심의 사립 이중 언어 K-12 학교입니다.

인성 개발, 엄격한 학사관리, 건강과 웰니스, 그리고 세계 시민정신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True North School은 학생들에게 교육 정규과정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Point Avenue를 통하여 방과후에는 압축 과정 및 대학 입시 컨설팅에 중점을 둔 방과 후 학습을 제공함으로 상호 보완이 되는 교육 시스템입니다.

*잠깐용어: STEAM
‘STEAM 교육(융합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 수학(Math)의 각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용어로,
학문간 융합이 가능한 인재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 기기가 보급되고 이공계 수요가 증가하면서 기존의 획일적이고 딱딱한 과학 교육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STEAM 교육 필요성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학교이름을 True North 라고 지으셨나요

학교 이름을 True North라고 지은 이유는 인적 개발과정에서 나침반처럼 우리의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진정한 궤도에 오르게 하는 방향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저희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 목표를 세우고 진정한 궤도를 발견하기 위한 여정에 함께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가 원하는 목표는 좋은 환경에서 각 어린이의 지적, 사회적, 신체적, 도덕적 발달을 육성하는 탁월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함입니다. 또한, True North(정북향)는 우리가 항상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나침반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진정한 북쪽’은 다른 것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가 될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은 완전히 새로운 산업을 이끌어가는 사업가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저희 TNS의 임무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도구를 활용하여 올바른 사고 방식을 배양하여 그들만의 ‘진정한 정북향’을 실패하지 않고 끈기있게 찾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학부모들이 TNS학교에 기대해야 것은 무엇일까요?
저희 학교는 인성 개발, 엄격한 학사관리, 건강, 세계 시민정신 등 네 가지 철학에 기반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저희가 제공할 최상의 교육환경을 통해, 학생들이 처음 입학했을 때와 비교하여 학업에 임하는 자세와 성적이 바뀌는 것을 기대하셔도 됩니다. 저희 TNS, Point Avenue의 프로그램은 근면, 끈기, 창의력과 성실함으로 자율적인 인력을 육성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저희 TNS 미국 교육부에서 공인한 교육인증기관을 하나인 WASC(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인증을 받게 예정이며, 인증을 받는 즉시 TNS에서 학위를 받은 학생들은 다른 국제학교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해집니다아울러 저희, TNS에서는 AP (Advanced Placement), STEAM 중심의 국제 이중 언어학교라는 점과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교육적인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학교라 생각합니다.

TNS학교의 특화된 분야는 어떠한 것인지 있을까요?
저희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4개의 엑설런트 철학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우선 엄격한 학사관리는 학생의 교육적 성취감을 도달하는 데에 가장 기본적인 목표이며, 나머지 3개의 철학은 인성개발, 글로벌 시민정신, 웰니스를 연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희 학교는 각 철학에 특화된 교육이 숨어 있습니다.

인성개발에서는 TNS와 Point Avenue창업자들이 졸업했던 미국의 웨스트 포인트 사관학교의 교육방식을 도입하여 선생이 앞장서서 모범을 보여줌으로써 학생을 지도하고 관리하여, 학생들의 성격과 특성을 형성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엄격한 학사관리는 본 학교에서 Point Avenue의 노하우와 연계하여 잘 발달된 STEA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신이 흥미로워 하거나, 재능이 있는 과목에 특화되어 설계된 교실에서 공부하여 최상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저희가 교육한 많은 학생들이 학생들이 많은 경시 대회에 참가하도록 훈련시키면서 첫 학년도에 높은 점수를 성취한 성공 경험이 있습니다.

웰니스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학생의 건강입니다.  저희 TNS에서는 학생의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교내에 피트니스 클럽, 체육 클래스 등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글로벌 세계시민정신, 저희 TNS에서는 커리큘럼에 글로벌시스템을 부각하고, 토론 등의 과목을 편성하여 세계시민으로써의 경쟁과 의무를 교육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토론 클럽은 이미 국내외 토론 대회에서 수상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저희 TNS에서는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이 글로벌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여름, 겨울 리더쉽 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TNS학교의 로컬 학생과 외국인 학생의 비율을 알려주실 있나요?  
현재 저희 TNS학교가 베트남 교육부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관계로 거의 모든 학생들이 베트남인입니다. 국제 커리큘럼을 개설하는 내년부터는 학생 비율이 50대 50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TNS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저희 TNS학교에 다니게 될 학생들은 균형 잡힌 커리큘럼, 초점은 감정에 치우친 교육이 아니라, 사람의 전반적인 개발에 집중한 ‘전인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은 오늘날의 교육 환경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실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겁니다. 저희의 철학은 모든 학생의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TNS 교육은 개인화된 학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필수 과목 외에도 저희는 학생들을 안내하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ECA와 많은 선택 과목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TNS에서 제공하는 과목에는 기업가 정신, 항공 우주, IronTeen 및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및 수학)과 같은 새로운 커리큘럼이 포함됩니다.

 

TNS 미래계획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전역에 여러 개의 새로운 캠퍼스를 개설할 계획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저희는 2025년까지 학교를 2개에서, 푸꾸옥섬에 소재할 1개의 특수 기숙 학교를 포함하여 총 5개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특히 푸꾸옥에 개설할 캠퍼스에서는 베트남 및 국제 학생들을 받을 예정입니다.

언제부터 국제학교를 개설할 생각을 하셨나요? 대니황 이사장님의 성장 배경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나서, 만 5세에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되어, 제 삶의 대부분을 미국에서 보낸 재미교포 1.5세입니다. 미국에서 자라면서 항상 저의 뿌리인 아시아에 돌아오고 싶었고, 아시아지역 개발에 공헌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이 꿈을 실현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했습니다. 12년 전, 저의 친형과 중국에서 운영하는 교육회사 근무를 시작으로 저와 교육업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교육업에 종사하기 이전에는 미 육군사관학교 웨스트 포인트에서 교육을 받고 약 6년간 미육군 장교로 복무했으며, 전역 후에는 중국에서 친형과 같이 창업한 New Pathway Education의 최고 운영책임자로 근무했습니다. 2018년 중국을 떠나면서 이곳 베트남에 NPX Point Avenue를 창업하여 지금의 True North School 의 이사장에 이르고 있습니다.

 

 

True North School

Web: True North School – Discover your True North

TSQ Urban Area, Mo Lao, Ha Dong, Hanoi

Hotline: 094 435 93 9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