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사이공한글학교 아빠 일터방문으로 현장학습

베트남 빈증성에 위치한 오리온 공장 방문해 현장학습을 통한 아빠의 이해와 감사를 배워

 

사이공한글학교(교장 김규)가 지난 11월 19일 베트남 빈증성에 위치한 오리온 공장으로(ORION FOOD VINA CO., LTD, 대표 박세열 ) ‘아빠일터 방문 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빠일터 방문, 오리온 빈증 생산공장 현장체험 학습은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1등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과 진로탐색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사이공한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고학년과 인솔교사 등이 방문했다.
참여 학생들은 담당자들의 설명과 함께 과자 공정과정을 직접 지켜보며 생생한 현장 교육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산책임자의 설명과 안내로 학생들은 공정과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번 견학을 기획 및 진행한 사이공한글학교 김 규 교장은 “우리 학교의 설립 목적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유한, 외국에 사는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한국인의 정체성을 함양 하는데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세계적으로 1 등 브랜드인 쵸코파이의 고향 오리온 공장 방문을 통해 대한민국 어린이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꿈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등 여러 면으로 어려운 환경 가운데 공장견학 체험학습에 협조해 주신 오리온 베트남 박세열대표께 감사 드린다” 고 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쵸코파이 등 과자류 생산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베트남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사이공한글학교는 베트남에서 재외국민 교육기관으로 한-베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한글 및 한국문화 교육 등으로 한국인의 정체성을 함양하는 비정규 무료 학교이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