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호치민 김치나눔 평화 한마당, 호치민한국국제학교에서 열리다!

 

 

 

 

user image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호치민한국국제학교에서 호치민한인여성회 (회장 이원자)주최의 호치민 김치나눔 평화 한마당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호치민한국학교에서 열려 많은 한국교민과 베트남인이 함께 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였다.

이번 행사는 30주년 한베 문화 교류의 해를 맞아 한-베간의 문화교류에 힘쓰고자 하는 OKF공공외교단과 함께 하였고 주호치민대한민국영사관 이영선 영사,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 대한민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박남종 회장, 대한노인회 베트남 지회 구삼봉 회장, 호치민한국국제학교 손성호 교장, 아시아한상 베트남 남부 연합회 김정민 회장, 호치민한베가족협회 윤영석 회장, 부산YMCA 오문범 사무총장 등 호찌민 교민사회의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호치민한인여성회 이원자 회장은 “김치를 베트남인과 한국인이 함께 만들어 나누는 행사를 호치민한국국제학교내에서 진행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베 가족과 함께 김치 버무리기, OKF공공외교단의 한식(김치전, 떡볶이 등) 만들기, 호치민 소재 대학 한국어과 학생들의 베트남 음식(월남쌈) 만들기가 진행되었고 전통 방법으로 인절미를 만드는 떡메치기로 한 공간에서 다채로운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한편, 호치민한인여성회에서는 김치나눔 평화 한마당 행사 한 켠에는 호치민 한인여성회의 캘리그라피와 유화 전시장으로 꾸며, 색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사람과 함께 김치를 담그면서 김치를 통해 공공외교와 평화를 기원하는 평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