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ober 1,Thursday

롯데건설, 65층 ‘Lotte Center Ha Noi’ 완공

해외 초고층시장 진출의 교두보

롯데건설이 지난 9월 2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65층 규모의 초대형 건축물 ‘롯데센터 하노이’(Lotte Center Ha Noi)를 건립했다. 총 4억불 규모로, 1만 4000여㎡ 부지에 지하5층~지상 65층으로 지은 이 센터에는 롯데마트 (지하 1층), 롯데백화점 (지상 1~6층)이들어서며, 고층부는 오피스(8~31층)와 258실 규모 서비스 레지던스, 318실 규모의 롯데호텔도 문을 연다. 특히 최상층인 65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워크,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옥외 레스토랑 `탑오브하노이`가 자리잡았으며, 건물 외관은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모습으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물 하부에는 경관 조명을 설치여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당일 롯데센터 하노이 측은, “지난 2009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1,800만 시간 동안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는 무재해 현장으로 5년만에 완공됐다”며, “이는 롯데건설의 고도의 기술력과 치밀한 계획이 집약되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본사는 롯데센터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해외 초고층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참고로 이날 완공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김치현 롯데건설 사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대표단, 웅웬 티 조안 베트남 부주석, 전대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9/2,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