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 Focus ] – 대한민국 노포 고깃집 부뚜막

오래된 가게를 고포(古鋪)라 하지 않고, 사람처럼 늙은 가게 노포(老鋪)라고 하기도 한다. 노포라고 하면 왠지 허름하고 오래된 식당만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맛있어서 오래 이어진 식당이 노포라 한다. 욕쟁이 할머니 식당이 살아남는 이유도 그 식당 음식이 맛있기 때문이다.
이번 호에서 소개하는 ‘부뚜막’ 은 ‘맛깔스러운 음식을 전해 주는 식당’으로 소갈비살 7년 연속 판매 1등의 맛으로 하노이의 ‘노포 고깃집’으로 유명한 집이다.
지난 11월에 ‘호찌민 푸미흥점’ 오픈하여 맛집의 명성을 호찌민까지 이어가고 있는 ‘부뚜막’ 을 찾았다.

 

“10가지 특색있는 맛있는 반찬
비주얼 최고의 해물 조개탕, 무한리필.
고기를 kg으로 판매하는 집.
가성비로 대적할 상대가 없다.”

user image

10가지의 특색있는 반찬, 갓성비 최고!

부뚜막은 7년 연속 하노이 지역에서 소갈비의 맛으로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은 맛집이다. 부뚜막의 주 메뉴는 고기이다. 생갈비살, 양념 갈비살, 참나무 훈제 삼겹살, 최고 소막창 등 특색 있는 고기 종류와 그 고기를 조리하는 부뚜막만의 숯불이 조화를 이루어 입안에 살살 녹는 고기 맛을 만들어낸다.
기자가 주문한, 양념 소 갈비살, 생갈비살과 13cm쪽갈비(소금, 매운치즈, 바베큐맛) 그리고 문어 코다리를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에 10가지 이상의 반찬들이 줄줄이 테이블에 차려졌다. 한국에서부터 공수한
3가지 젓갈들과 주먹만한 크기를 자랑하는 통영 굴김치, 상큼 짭쪼름한 명이나물, 양념까지 쪽쪽 빨아먹는양념게장 그리고 직접 테이블 내에 설치된 간이 인덕션에서 지글지글 부쳐주는 부침개, 알과 고니까지 들어 있어 시원하고 얼큰하기까지 한, 무한리필 조개탕까지, 정성스럽게 차려진 반찬들이 ‘부뚜막’의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이다.

 

부뚜막의 맛의 비결, 최고급 비장 숯

부뚜막의 고기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 올리는 것은 당연, 화력에 있다. 어떻게 굽는 지에 따라 고기의 맛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인데, 부뚜막은 최고급 비장 숯을 사용한다.
비장 숯의 화력에 고기가 올라오기 전에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정도로 다른 숯에 비해 고온의 화력을 자랑하고 단시간 내에 빠르게 구워 육즙을 고기 안에 품고 있도록 도와주는 화력으로 제격이다. 부뚜막은 직화 숯불구이를 고집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살살 녹아내리는 양념 소 갈비살
부뚜막의 고기는 최상급의 품질을 유지하기위해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의 고기들만을 선별하고 손님상으로 나기전까지 살얼음 상태 (저온 상태)를 유지하여 선홍색 빛을 유지하여 최상급의 고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기의 육질과 육즙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도록 고기 손실부터 숙성까지 지난 세월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내는 맛의 철칙을 지키고 있다. 또한 소 갈비살과 양념 소갈비살은 선호도에 따라 1kg, 600g, 400g으로 고기의 양으로 나눠 주문 할 수 있는 것은 부뚜막의 맛에 대한 자신감과 맛의 차별성이 여기에 있다. 돼지고기가 아닌, 최고급의 소고기를 kg단위로 판매하는 최고의 가성비 고깃집이다.

뜯는 고기의 맛, 13cm 쪽갈비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13cm쪽갈비는 소금구이, 매운 치즈, 바베큐 맛 중에 선택 할 수 있다.
혀와 입술이 얼얼하도록 매운 치즈 쪽갈비는 비장 숯불 위에 올려진 치즈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완화 할 수 있다. 바베큐 쪽갈비는 달콤짭쪼름한 소스와 함께 곁들어 진 들깨와 함께 있어서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맛이다. 깨끗해서 더 고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소금구이는 고기의 육질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쪽갈비는 1인분에 300g으로 결코 적은 양이 아니다. 갈비대 통 채로 직화 구이로 구워내어, 열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갈비대를 부여잡고 사정없이 뜯는 그 맛은, 부뚜막을 다시금 찾게 하는 매력이 아닐 수 없다. 양념, 간장 그리고 소스를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육즙 그대로 즐기 실 수 있도록 3가지 맛으로 준비하고 있어 취향 따라 주문해 드실 수 있다.
그 외에도 부뚜막은 신선한 문어코다리, 물냉면, 비빔냉면, 코다리냉면, 조개칼국수, 들깨 수제비, 고추장 돼지찌개, 육회, 돼지국밥, 원조 술국 등 다양한 식사도 준비 되어 있으며 부뚜막에서 조리한 뜨거운 음식들을 푸짐하게 누릴 수 있고 착한 가격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 집 중에 맛 집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