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박항서, 김판곤에 완승…베트남, 말레이시아에 3-0 승리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김판곤 감독이 지휘하는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고 뉴시스가 27일 보도했다.

베트남은 27일 오후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 일렉트릭컵 B조 말레이시아전에서 3-0으로 이겼다.

베트남은 2전 2승 승점 6점으로 조 1위에 올랐다. 말레이시아는 이날 패했지만 3전 2승1패 승점 6점으로 베트남에 골득실에 뒤진 조 2위를 유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조 2위까지 준결승에 진출한다.

전반 16분 베트남 수비수 도안 반 하우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쇄도하던 말레이시아 공격수를 팔로 가격해 쓰러뜨렸지만 사토 류지 심판은 반칙을 선언하지 않았다. 김판곤 감독은 페널티킥이라며 강하게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골문을 두드리던 베트남은 전반 28분 선제골을 넣었다. 도훙둥이 코너킥을 올렸고 응우옌 티엔 린이 머리로 들이받았다. 그라운드에 맞고 크게 튄 공은 말레이시아 골문 구석에 꽂혔다. 박항서 감독은 주먹을 휘두르며 기뻐했다.

선제골 후 바로 악재가 터졌다. 베트남 최전방 공격수 응우엔 반 도안이 전반 32분 도미닉 탄의 공을 뺏는 과정에서 반칙을 했다. 사토 류지 심판은 경고를 줬다. 전반 13분 경고를 이미 받았던 응우엔 반 도안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박항서 감독은 입술을 굳게 다문 채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말레이시아는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공세를 펼쳤다. 김판곤 감독은 바쁘게 손짓을 하며 공격을 지시했다.

전반 41분 루벤티란 벵가데산이 크로스를 올렸고 무카이리 아즈말은 헤더로 연결했다. 공은 골문 구석으로 향했지만 골키퍼 당 반 람이 몸을 날려 쳐냈다.

전반 45분에도 무카이리 아즈말이 베트남 문전에서 드리블로 수비를 제친 뒤 땅볼 슛을 시도했지만 당 반 람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은 1-0으로 베트남이 앞선 채 끝났다.

후반 들어 베트남은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공격에 나섰다.

후반 5분 판 반 둑이 말레이시아 수비 실수를 틈타 기회를 잡았지만 슛은 골키퍼에 맞고 골문을 벗어났다. 그러자 박항서 감독은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 쥐며 아쉬워했다.

베트남은 후반 15분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말레이시아 수비수 아잠 아즈미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도안 반 하우를 가격했다. 사토 류지 심판은 페널티킥을 선언하고 아잠 아즈미를 퇴장시켰다. 김판곤 감독은 굳은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바라봤고 퀘응옥하이는 키커로 나서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베트남이 2-0으로 앞서 나갔다.

베트남은 후반 38분 3번째 골을 넣었다. 박항서 감독의 지략이 빛을 발했다.

박 감독이 교체로 투입한 응우엔 꽝하이가 경기장에 들어간 지 3분 만에 절묘한 노룩 침투 패스를 전방으로 넣었고 응우엔 호앙 득이 골키퍼를 넘기는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김판곤 감독은 선수 교체를 통해 득점을 노렸지만 말레이시아 공격진은 베트남 수비를 뚫지 못했고 경기는 3-0 베트남 승리로 끝났다.

 

뉴시스 2022.12.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