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베트남에 알리는 한국의 美…’케이 트렌드’, 2022 GIA 수상

베트남에 한국 뷰티를 전파하는 유튜브 채널 ‘케이 트렌드’가 ‘2022 글로벌 인플루언서 어워드(이하 GIA)’를 수상했다고 머니투데이지가 27일 보도했다.

GIA를 주최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이하 GINCON)는 케이 트렌드를 올해의 인플루언서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식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진행했으며,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인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도티 샌드박스 창업자 등이 참석했다.

GIA 올해의 인플루언서는 GINCON 소속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해 그 해의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플루언서를 뽑는 상이다.

GINCON은 케이 트렌드가 한국의 우수한 뷰티 제품을 베트남에 홍보하며 케이 뷰티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한류문화 콘텐츠로 우리나라와 베트남 사이의 문화 교량 역할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2 GIA에서는 케이 트렌드 외에 한국 전쟁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네덜란드 인플루언서 아이고 바트, 한국의 숨겨진 관광 명소 등을 소개하며 문화 외교에 앞장선 파키스탄의 마지드 무쉬타크, 인도에 케이팝을 소개하는 HBC하우스, 쉽고 재밌는 건축 등 지식 콘텐츠로 공감을 얻는 셜록현준, 숏폼 코미디 콘텐츠 안녕하숏이 올해의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2022.12.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