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최태원, 베트남에 바이오 투자 제안

최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베트남 정부에 현지 바이오 투자 의지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고 29일 한국경제티비가 단독보도 했다.

베트남 정부 소식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8월 초 베트남 응우옌 찌 중 기획투자부 장관, 응우옌 홍 지엔 산업무역부 장관과 화상 회의를 가졌으며.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현지 바이오 투자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정부 측은 반도체 투자를 요청했지만, 현지 인력·인프라 구조 등을 감안해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SK그룹은 지난 2020년 현지 상위권 제약사인 이멕스팜 지분을 24.9% 매입하며 1대 주주에 오른 바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최 회장이 현지 바이오 투자 가능성에 주목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이런 움직임은 유동성 확보에 나서는 SK그룹의 최근 움직임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SK는 내부적으로 SK동남아투자법인을 통해 투자한 해외 기업 지분 매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한국 경제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현금 확보에 나서는 셈다.
지난 2012년 당시 하이닉스반도체를 인수해 성공을 거뒀던 것처럼 위기 속 미래 먹거리 찾기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다만,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경우 당분간 경기 불황으로 구매력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소비재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는 거둬들일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국경제티비 2022.12.29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