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ober 1,Thursday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 만드는 (주) 써지프리

아직도 낙뢰로 인한 피해가 자연재해라고 생각하시나요?

전기로 인한 불안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첫 걸음은 써지프로텍션입니다!

베트남 최대규모인 제5회 베트남 전기 에너지 국제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전기기업체중 서지보호기 생산업체로 가장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던 업체 ㈜써지프리. 서지방재 전문회사로 서지에 관한 기술, 경험 및 제품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라고 자부하는 회사다. 국제 규격 및 동남아 시장에 대한 전기 기초지식과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첨단 디지털 전기시설, 전산네트워크, 이동기지국, 빌딩 그리고 레저 휴양시설 및 통신시설까지 국내 및 해외 전기 통신 관련 다양한 업종과 업체에 서지보호기를 적용하고 있다. 2003년에 설립 된 이회사는 한국공업인증(KS) 업체로 규격화 된 서지보호기를 직접 생산하고있으며, 한국 및 해외현장 발전소, 지하철, 철도, 통신업체 및 폐수처리시설 등 많은 현장에 서지보호기를 납품하고, 낙뢰 및 서지로 인해 발생되는 사고진단 및 대책을 함께 서비스하는 전문회사로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업체이다. “모든전기, 전자기기들이 디지털화 되면서 서지보호기는 이제 없어서는 안될 필수 품목이다. 디지털시대에는 자동차의 안전빽처럼 서지보호기를 사용하여야 한다” 라고 강조하는 ㈜써지프리 전주술 대표를 전시장에서 만나봤다.

베트남에 진출을 시작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 빈증 싱가폴2공단에 위치한 코아전자와 합작 생산시설을 통해 써지프리, 노이즈필터 생산기반을 구축하여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장에 경쟁력 있는 베이스캠프를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코아전자와 함께 전기,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메탈옥사이드 소자를 공동 개발하여 중국보다 경쟁력을 갖춘 제품 생산을 목표로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베트남소재부품 산업에 첫 Made in Vietnam 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제표준에 맞는 품질관리와 연구개발을 위한 IEC 표준 낙뢰시험설비을 베트남 최초로 구축하여, 서지보호기, 노이즈필터, 바리스타 및 인덕트코아 제품들을 생산, 임가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년간 호찌민 인근 공단에 위치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전기품질문제 및 낙뢰로 인한 장애를 방재하기 위해 전기안전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미얀마 시장에도 전기안전서비스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서지보호기는 무엇인가요?
낙뢰로 컴퓨터나 전기기기들이 고장 난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낙뢰 서지로부터 피해를 방지하는 제품이 서지보호기입니다.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모든 곳에서, 서지로 인한 피해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전기사고의 88% 이상이 서지로 인한 사고가 발생되며, 전기, 전자, 통신, 자동화 및 산업플랜트에는 반드시 서지보호기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서지보호기 설치의 중요함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가래로 막을 것을 삽으로 막는다. 라는 우리 속담이 있습니다. 이처럼 전기, 통신, 자동화 시스템에서 가장 작은 투자로 가장 큰 이익을 보장 받는 것이 서지보호기입니다. 베트남은 낙뢰로 인한 외부 서지 및 전기품질의 불안정으로 많은 서지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곳이며, 천재지변에 의한 사고라는 인식을 아직도 전기기술자들이나 경영진이 가지고 있어, 보험에 가입했으니 사고가 발생하면 보상금으로 대처하면 된다는 수동적인 생각이 문제입니다. A/S(After service)보다 B/S(Before service)가 더 소중하고 값어치 있는 경영입니다. 서지보호기가 낙뢰라는 천재지변으로부터 당신의 생명과 장비들을 지켜 드립니다.

베트남 서지피해와 낙뢰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낙뢰의 빈도, 크기 등이 국제적으로 공표된 IKL표도가 있습니다. 베트남 주재 미국상공회의소에서는 서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서지보호기를 꼭 사용하라고 합니다. IKL도표에 있듯이 한국과 베트남은 낙뢰빈도나 크기는 수십배의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한국은 전기사업법에 의거, 모든 건축물에는 서지보호기를 절대적으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낙뢰가 발생하고 나면 디지털기기들이 고장이 발생하나요?
예전에는 서지보호기 없이도 큰 장애나 불편을 느끼지 못했으나 지금은 디지털시대, 아나로그시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전기, 통신, 자동화는 아나로그시스템으로 서지 피해가 적은 강한 내구성을 갖추었으나, 현대화 된 디지털 제품들은 보다 크기가 작아지고, 저전압으로 구동되는 반도체로 구성된 디지털화로 변천되어 서지로 인한 피해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 되었습니다. 디지털기기의 특징은 반도체 칩의 저전력 설계, 작은 크기가 강점이지만, 전기절연내력이 약하여 낙뢰, 개폐서지, 노이즈로 인한 고장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단기 휴즈가 서지를 막아 주지 않나요?
서지는 속도가 빨라서 차단기, 휴즈들이 동작하기 전에 통과해 버립니다. 디지털기기 내부에 있는 부품이나 CPU 등을 차단기나 휴즈로 절대 보호할 수 없습니다.

SPD를 공장이나 빌딩에 설치 시, 투자비용은 어느정도인가요?
보편적으로 신규 공장, 빌딩 투자 금액의 0.1~0.05%로 예산을 기획하시면 됩니다. 많은 생산현장에서 낙뢰 및 누전으로 인한 사고를 직접적으로 체험하시면서 피해를 막기 위한 기술력, 제품들이 아직 베트남에는 소개되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전기시스템에서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이익이 보장되는 것이 서지프로텍션입니다.

베트남에서 4년여 동안 전기안전진단업무와 서지보호기 관련 영업을 하면서 느끼는 점과 향후 계획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중소기업청에서 마련해 준 해외 시장 개척 인큐베이타에서 코트라소장님과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많은 현장과 세미나, 전시회를 개최를 통해 피해 발생 원인과 대책에 고객사들과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품질이 검증되지 않은 값싼 제품들과 서지보호기가 설치되지 않은 전기시설들이 결국 더 큰 피해를 당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베트남도 산업화시대가 도래하여, 안정성과 품질이 확인 된 제품만이 산업화(발전소, 지하철, 석유화학시설, 항만시설)에 동참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본사의 제품들은 베트남시장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전기제품들 입니다. 기존 베트남 대리점들과 협력을 강화한 공동 판매를 통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서지보호기, 노이즈필터 등은 베트남 환경에 맞는 특화 된 제품으로 개발하
여 베트남브랜드로 현지생산 및 판매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주) 써지프리

호찌민 사무소 : 24 Tran Nao St. An Phu Ward Dist 2, HCMC
문 의 : 093 340 0261, 0122 660 8986
한국 본사 : 서울 강서구 강서로 466 우리벤처타운 904호

PDF 보기

10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