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미래에셋 “미래희망재단” 베트남 설립 및 장학금 수여식 진행

미래에셋금융그룹 베트남은 2022년 베트남 내무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미래희망재단을 설립했다고 1월 7일 공개했다.

미래희망재단은 한국의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인도의 미래에셋재단과 함께 미래에셋금융그룹에서 설립한 재단으로 202245일 공식 인가를 받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는 장학사업으로 202212월 베트남 內 총 4개 대학교에서 107명의 장학생을 선정하여 약 30억동의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하노이 공과대학, 호찌민 공과대학, 하노이 과학기술대학, 호찌민 정보기술대학 등 TOP 이공계 대학교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user image

또한 미래에셋증권 베트남법인은 호찌민 공과대학은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 상호간 MOU를 체결하여 향후 전문지식 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등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에셋 미래희망재단은 2023년 더욱 활발한 활동과 함께 베트남의 미래세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최근에 베트남에서 재단을 설립하여 활동하고 있는 한국기업의 재단은 미래에셋 미래희망재단이 유일하다.

한편,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000년 설립 이후 젊은이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가치 아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교환 장학생을 비롯해 한국내 장학생 10,233명, 글로벌 장학생 및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940명등 총11,173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경제와 진로교육, 글로벌 문화체험 등을 포함해 39만여면이 미래에셋그룹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함께했다.

 

미래애셋금융그룹 베트남 2023.01.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