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2023년 계묘년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흑토끼해의 나의 운세는?

2023년 계묘년 운세는 어떨까요?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분들이
신년운세를 궁금해하실 겁니다.
쥐띠부터 돼지띠까지 연도별로
2023년 신년운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user image

 

 

토끼띠

63년 토끼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이제는 결정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메마른 땅에 새로운 새싹이 싹틀 수 있도록 노력했던 시간들과 고민했던 것들에 대한 보상을 받아야 할 시기입니다. 만약 고민하다 이 시기를 놓인다면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기다림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크게 아프고 지나갈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75년 토끼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내 이름이 벽에 걸리고 생각만큼의 부귀영화가 하늘까지 닿을 수 있는 기쁨이 가득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사업을 하려면 지금이 적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투자를 한다면 화를 당할 수 있으니, 자신이 갖고 있는 자원 내에서 노력을 쏟아 붓는다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아프거나, 다치지 않기 때문에 마음가짐만 잘 챙긴다면 일이 잘 풀리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87년 토끼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지금은 도전적인 전진보다는 꽃이 지고 열매가 열리기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이니 조급해하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당장 재물이 흘러 들어오거나 직위가 상승하거나, 사업이 번창할 상황은 아니지만, 이 모든 것이 밑거름이 되어 노력한 것 이상의 보상을 받을 시기가 올 것입니다. 가족들과의 화목함과 건강에 대한 근심 걱정이 없습니다.

99년 토끼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목마른 토끼가 물을 먹으러 가는 모습이지만 후반에 갈수록 용이 여의주를 휘두르는 시기가 올 것이니, 연초 보다는 연 중반 이후 자신이 원하던 결과 물을 얻어내기 시작할 시기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움직이지 않고 일확천금과 횡재를 바란다면 용이 휘두르는 여의주도 놓칠 수 있습니다. 운동과 같은 건강 위주 생활이 필요합니다.

 

 

 

개띠

58년생 개띠 (재물운,건강운)

내가 지니고 있는 것을 지키고 보호해야지 멀리 있는 것을 신경 쓰고 가지려 한다면 내 손에 쥐고 있는 것도 잃어버릴 수 있는 시기이니, 부귀영화까지는 아니지만 하던 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재물운 또한 평탄할 것이며, 대인 관계에 있어서도 큰 불화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재물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건강이 해를 끼칩니다.

 

70년생 개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지금은 주변 정리 정돈이 잘 되어있어야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려나갈 시기이고, 긍정적인 사고 방식과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상황을 잘 걸러내서 들어야,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릴 시기입니다. 흘러 들어오는 재물운과 사업운을 잡고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과시하지 않는다면 전반적으로 무탈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82년생 개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지금까지 노력했던 시간과 정성에 대한 보답을 받을 수 있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보답은 재물이 될 수도 있고 건강이 될 수도 있지만 자신이 노력해왔던 것에 대한 보상이란 점을 잊지 마세요.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 이상을 무리해서 하지 않는다면 건강운까지 같이 갈 수 있습니다.

94년생 개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당장 금전운과 직업운이 좋아지며 돈이 넘쳐 흐르진 않겠지만, 마음이 포근해지니 지금 갖고 있는 직위, 사업을 유지하는 것은 문제 될 것이 없는 시기입니다. 마음이 평온하니 심신도 이상할 것이 없으니 건강 또한 무탈하게 지나갈 것이고, 대인 관계에 있어서도 내가 화가 나질 않으니 남들과 다툴 것이 없어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될 시기입니다.

 

 

 

뱀띠

65년 뱀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뱀이 용이되 하늘로 승천하 듯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들이 승승 장구하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직장운과 같은 사회적인 직위보단 사업이나 투자했던 돈을 회수할 수 있는 시기라 만족감이 두 배가 될 시기입니다. 하지만 욕심을 부려 과도하게 더 투자했다간 화를 면치 못할 수 있으니 지금 투자하는 욕심은 금물입니다.

77년 뱀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시기라면 지금이 아닐까 싶군요. 그만큼 자신이 뿌려놓은 씨앗 이상의 곡식을 걷어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돈이 들어오는 만큼 건강이 좋지는 못합니다. 그렇다고 큰 병이 오는 것은 아니지만 잔병치레가 많아 심신이 피곤할 수 있고, 가족 간 사소한 다툼이 있을 순 있으나 이 모든 것들은 물 흐르듯 지나가니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9년 뱀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올 해는 숨통이 트이는 시기로 곡식이 넘쳐나는 시간은 아니니 하던 일에 욕심을 부르거나 반대로 게으르게 대하지 말고 지금과 같이 임한다면 훗날 큰 나무를 성장시킬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약한 잔병치레를 치르게 되지만 이 또한 쉽게 지나기니 건강에 있어서도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입니다.

01년 뱀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내가 하고자 하는 일도 하나씩 해결되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토양이 비옥한데 이것으로 부족해 더 많은 수확을 원한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급하게 가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이 원만하게 풀려가니 대인 관계도 함께 좋아지기 시작하고 건강 또한 잔병치레가 있었다면 올해는 특별한 건강 이상 없이 원만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

67 양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어려움 속에 지혜를 크게 발휘할 수 있는 시기라 위기를 극복하고 이 과정에 오히려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깨달음을 얻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내 스스로 성장하는 것보단 주변 지인이나 귀인을 통한 인덕을 보게 될 징후가 있습니다. 건강에 있어서 큰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잔병치레가 있을 수 있어 건강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79 양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금전운과 사업운도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실타래가 하나씩 풀려나가 부를 이룰 수 있지만, 지금의 과감한 투자는 오히려 훗날 해가 될 수 있으니 자신이 가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이나 손목이 아플 수 있겠지만 감기 같은 일반 잔병 치레를 제외한 특별한 건강상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91 양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농부가 힘써 노력하면 가을에 더 많고 우수한 곡물을 수확할 수 있듯이 지금은 조금 더 인내하고 더 큰 수확을 하기 위한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시기입니다.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지만, 대인관계에 있어서 귀인들을 만나게 돼 내가 나아가지 못할 때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정신적 피로를 관리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03년 양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초원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니 나도 기분이 좋아지고 한껏 뛰어놀고 싶은 마음이 드는 시기입니다. 아직은 큰 결과물을 보긴 어려우니 조금 더 인내를 가져야 합니다. 심신이 즐거우니 정신과 육체 건강이 튼튼하고 사교성도 좋아지는 시기라 지인, 가족 간의 화목함이 더해지는 한 해입니다.

 

 

원숭이띠

56년 원숭이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지금은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차지하는 시기가 아닌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고 보호하며 갈고 닦아야 이루고자 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 있고 해왔던 것을 한다면 잃을 것이 없고 전쟁터에 나가는 칼은 없고 방패만 있는 상황이니 공격적으로 하기보단 방어적인 게 좋을 수 있는 시기라 재물, 직업, 사업운에 필사적으로 행동하기보단, 건강에 집중에 잔병치레와 심신적 불안감을 떨쳐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68년 원숭이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재물과 사업운 모두가 따르는 좋은 기운이 넘치는 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가족 간 불화도 없고 예상치 못한 귀인이 찾아와 나를 안내하게 되니 더 할 나위 없이 모든 것이 술술 풀리고, 건강 또한 특별히 불편하거나 신경 쓰이는 부분이 없어 심신 또한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습니다.

80년 원숭이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밤새 얼어붙어있던 땅을 태양이 따스하게 녹여내니 숨어있던 새싹이 힘차게 기지개를 켜며 튀어 올라오고 있는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하나하나 수확할 수 있는 시기지만 지금 뿌리는 씨앗을 당장 거두어 드릴 순 없으니, 훗날 새로운 곡물을 수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은 크게 걱정할 정도의 불편함은 경험하지 않을 것입니다.

92년 (재물운,건강운)

세상 높은 곳에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평온해져 하고자 하는 일들이 잘 풀리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것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재물과 직업, 사업운은 큰 고민 없이 나를 향해 따라오게 될 시기지만, 대인 관계에 있어선 다소 삐걱거리거나 서로 간 의견 차이를 보일 수 있으니 원만하게 해결하는 것이 훗날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랑이띠(범띠)

62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큰 재물을 원한다면 올해는 조금 쉬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보다는 소속된 집합체의 지위 상승이나 사업의 안정화를 우선시 하는 것이 다음에 다가올 재물운까지 크게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말은 서두르지 말고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벽돌을 하나하나 쌓아올려 집을 지으라는 말과 같습니다. 건강에 대한 큰 화는 없지만 윗 사람들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1974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지금까지 고뇌해온 시간에 대한 결과 물이라 주변의 따가운 시선보단 당연한 결과물이라 직위 면에서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이용해 타인을 깔보는 등의 행동을 할 경우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가족이나 자신의 건강 모두 별 탈 없이 무난한 시간을 보내겠습니다.

1986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올해는 새로운 기회와 함께 내가 쌓아온 능력을 알아봐 주는 시기가 함께 도래하니, 점점 더 나를 필요로 하고 금전운 또한 함께 상승하게 될 징조입니다. 재물로 재물을 불리기보단 낭비하지 않고 보전하는 것으로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한 해이고, 섣불리 투자하면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건강은 큰 문제 없이 잘 흘러가겠습니다.

1998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천천히 흘러 들어오지만 본인이 느끼기에 크지 않아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재물은 창고에 하나씩 쌓여가고 있으니 큰 이익을 추구하기보단 인내하며 모아가는 것이 좋은 시기이다. 가족 간 불화가 있었다면 지금 해소될 운이 강하게 다가온다. 연인이 없다면 올해는 따듯한 기운이 들어오는 해가 될 것이다. 건강 상 큰 문제는 없겠지만 가족에게 관심 갖는 것이 좋겠다.

 

 

용띠

64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지금까지 해왔던 일이 있다면 큰 변화가 생기기보단 지금 상태를 유지하면서 많은 것을 얻으려 한다면 분란에 휩싸일 수 있으니 한 가지를 지키는 것에 몰두하는 것이 좋고, 남을 통해 재물을 얻고자 한다면 오히려 득보단 실이 클 것이니 들어오는 복을 잡을 수 있도록 자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에 문제는 없지만 가족 건강 상태를 신경 써야겠습니다.

76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대인관계를 잘 관리해야 직업운과 재물운이 순조롭게 흘러갑니다. 내가 잘한다고 다 잘 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도와줘야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으며, 평소 주변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돈독히 해줘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힘든 순간이 있더라도 가정에 충실한다면 가족과 나 자신 모두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다. 건강 상태보다는 큰 탈 없이 지나갈 것이다.

88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노력했던 것보다 결과가 부족할 수도 있고 잠시 슬픈 일을 만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간은 열매가 열리기 위한 준비 단계이니 하나하나 이겨내면 달달하고 큰 열매를 얻을 수 있다. 건강은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친지 중 연로하신 분이계신다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찾아 뵙는 것이 좋겠다.

00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재물과 명예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주변의 시기 질투가 많고, 명예가 생기기 전 내 것을 탐하는 이들이 생겨나니 주의에 적을 만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금전운과 직업운 모두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 대인 관계에 있어 구설수에 올라갈 수 있겠다. 건강은 큰 탈 없이 지나간다 보면 되겠다.

 

 

 

쥐띠

60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욕심이 화를 부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과거에 이행했던 실수, 잘 못이 지금 하고자 하는 일에 발목을 잡을 수 있고, 자신의 문제를 받아들이지 않고 원망과 후회만 하면 더 많은 기회를 잃게 됩니다. 재물운도 이런 상황에 맞물려 초반엔 다소 답답하거나 손해를 볼 수 있겠습니다. 분주하고 화가 있다면 건강도 좋지 않은 법! 중간중간 작은 병마와 싸울 수 있겠습니다.

72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올해는 목표했던 결과를 얻어 가지 못할 수 있지만 노력하고 고민하지 않는다면 다음에 다가올 기회조차 얻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둠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두 번의 기회가 찾아올 것이니 이때는 금전적, 직업적으로도 흥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는 건강에 있어선 특별한 문제 없는 길함을 보이니, 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주변 귀인 덕분에 하고자 하는 사업,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해결되고 금전 문제도 완화되겠지만, 모든 것을 내 능력이라 생각해 거만해질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모두 놓이고 손해까지 볼 수 있으니 둘 중 하나만 우선시하도록 합니다. 자신의 건강보단 주변 가족 건강을 더욱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96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오랫동안 공들여오던 공부 또는 취업과 관련된 것이 크게 일어날 운에 있습니다. 오랜 가뭄 끝에 만나는 기쁜 순간은 배고픔에 허덕일 때 곡식 창고를 찾게 되는 것 같은 재복이 풍부하고 재물 기회가 많은 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은 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중심으로 돌아갔다면 가족과 함께한다는 생각으로 대인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는 시기입니다.

 

 

소띠

61년생 소띠 신년운세 (재물운,건강운 등)

재물이 많이 들어올 수 있는 한 해이지만 지금까지 노력했거나, 앞으로 노력해 자신이 원했던 결과 물보다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이득은 금전적으로 이룰 수도 있지만 사업을 번창시키거나, 소속된 조직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포함됩니다. 신체적인 고통보단 재물을 얻는 과정의 노력에 심신이 많이 피로해지고 우울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73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낮 동안 열심히 일했던 것에 대한 보상이 두둑하니 내 지갑도 두둑해지고, 하고자 하는 일도 술술 풀리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재물운 직업운 둘 다 좋다는 의미입니다. 대인관계 또한 지인 간 사소한 말다툼으로 얼굴이 붉혀질 수 있지만 서로 한 템포 물러난다면 더욱 끈끈한 사이로 관계가 좋아질 것입니다. 건강은 잔병치레를 하는 수준으로 지나갑니다.

85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곡물 수확이 끝나가는 시기에 바람은 선선하게 불어오니 지금까지 일하면서 힘들었던 시간이 스처 지나가며 몸과 마음이 평온해지는 시기입니다. 재물은 욕심을 조금 부려도 받아갈 것이 많으니 해볼 수 있는 곳까지 도전해보는 것이 재물운과 사업운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줍니다. 재물운은 좋지만 외적인 스트레스로 건강면에선 피곤함이 따를 수 있는 시기입니다.

97년생 (재물운,건강운 등)

초원에 풀이 가득하니 뛰어놀아 좋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시기입니다. 재물이 물 흐르듯 들어오진 않지만 큰 재물을 얻어갈 수 있는 씨앗을 심는 시기가 올해가 되겠습니다. 올해 준비하는 것이 훗날 큰 재물운과 직업운으로 다가오니 끈기있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연인이 없다면 연예를 할 수 있는 시기를 맞게 됩니다.

 

 

돼지띠

1959년생 (재물운,건강운)

큰 재물이 들어오진 않지만, 큰 것을 노리기보단 작은 것을 하나씩 쌓아 나가다 보면 늦게나마 값진 열매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과한 욕심은 화를 부르고 뜻밖의 재물을 만질 수 있으니 차분함 또한 중요한 시기입니다. 윗사람보단 아랫사람 모두에게서 경사가 들려올 수 있으니 기쁜 일을 함께 나눌 일이 많아집니다. 건강에 자신 있더라도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할 때입니다.

1971년생 (재물운,건강운)

작은 이득보단 생각지 못한 큰 이득을 횡재처럼 만날 수 있으나, 나의 노력보단 귀인인 노력이 더 크게 작용할 수 있으니 주변을 항상 돌아보면 좋을 것입니다. 내 노력을 게을리하면 안 되지만, 친목을 다지며 주변 사람들과 마찰 없는 돈독한 관계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큰 탈 없이 무난하게 지나갈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1983년생 (재물운,건강운)

마음에 근심이 적고 하고자 하는 일들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물 흐르듯 풀릴 것입니다. 큰 재물을 바랄 경우 득보다는 실이 많습니다. 올해는 큰 재물보단 투자를 최소화하고 현재 하는 것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자만할 경우 잔병 치레를 많이 할 수 있으니 건강은 평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57년생 (재물운,건강운)

직장 생활의 금전적 이익보단 사업과 같은 개인이 직접 책임을 맡는 일에 금전적 이득을 노려볼 수 있는 한 해입니다. 잘 되더라도 독불장군식으로 행동할 경우 독이 될 수 있으니, 좌우 협력과 직원을 이끌어가는 추진력과 포용력을 함께 가져야 합니다. 올해는 손해 보지 않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목적을 위해 과도하게 몰입할 경우 가족과의 관계가 서먹서먹 해질 수 있습니다.

69년생 (재물운,건강운)

평소에 원했거나 예상하지 못했던 좋은 기회 또는 제안을 받을 수 있지만, 오히려 예상치 못한 제안까지 받게 돼 현명한 판단을 하지 못할 수 있다. 기회가 많을수록 섣불리 판단하지 말고, 평소 자신이 원했던 방향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른들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고, 애정운도 좋아 가족간 화목이 끊이질 않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81년생 (재물운,건강운)

어두운 환경에 자신이 하고자 했던 일 또는 업적, 성과 등에 대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한 해. 특히 근로 중이라면 직급 상승의 기회와 사업 중이라면 단골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렇지만 올 한해는 큰 무리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정운이나 건강운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 된 밥이란 생각으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면 역 효과를 부를 수 있습니다.

93년생 (재물운,건강운)

업무적인 성과나 사업적인 성공을 이루기엔 무리가 있는 한 해이지만, 지금 포기한다면 다음에 잡을 기회조차 없어지니 하고자 하는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와 고민이 해결되니 건강은 좋아지지만, 애정운에 있어선 그다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으니 섣부르게 대시를 하거나 이별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말띠

66년 (재물운,건강운)

큰 것을 얻으려는 노력보단 지금 지니고 있는 나의 것을 지키는 쪽에 더 힘을 줘야 할 시기입니다. 공격적인 투자보단 다소 보수적인 접근이 돈을 증가시킬 수 있고, 사업을 한다면 확장하기보단 지금 것을 지키는 것에 더 주력하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서먹서먹한 가족 관계가 유지되었다면 이번엔 다소 풀어질 수 있는 온기가 느껴집니다.

78년 (재물운,건강운)

이제는 높은 곳에서 쉴 수 있는 여유로운 상황을 맞이할 시간입니다.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는 시기이므로 주변 동료 또는 가족에게 인정받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가족 관계도 화목할 것이고 대인 관계 또한 특별한 접점 없이 흘러갈 순 있지만, 건강에 있어선 가족 중 아픈 사람이 생길 수도 있으니 부모님, 형제자매에게 평소 연락하는 습관을 들여놓는 것도 좋은 시기입니다.

90년 (재물운,건강운)

녹아내린 대지는 들판에 꽃을 만개하니 나의 부귀영화를 가져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은 욕심을 조금 부려도 되는 시기입니다. 노력하고 시도하는 만큼 얻어 가는 것이 있겠지만, 잘 될수록 고개 숙이는 마음가짐도 중요합니다. 가족 건강도 좋고 자신의 건강도 좋습니다. 다만 일이든 취미든 너무 큰 욕심을 부린다면 몸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02년 (재물운,건강운)

지금 노력한다고 재물이 당장 내 손에 쥐어지는 것이 없으니 허무함이 들 수 있으나, 지금 노력하고 기쁘게 달려나가는 모든 것은 훗날 나를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되는 것들입니다. 나를 험담하거나 시기 질투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소 멀리하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건강상 무난한 한 해이지만 잔병 치레가 있어 평소 운동과 같은 건강 활동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