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K-패션 통했다…LF·이랜드, 베트남서 50%·10% 성장 ‘쑥”

 

LF와 이랜드 등 K-패션이 베트남에서 인기다. 베트남을 강타한 K-팝·드라마 등 한류 파급 효과가 패션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더구루지가 19일 보도했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대(對)베트남 무역수지는 342억5000만달러(약 43조원) 흑자다. 주요 수출 품목은 반도체·평판디스플레이·석유제품이지만, 패션도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베트남 현지 언론도 K-패션에 대해 조명했다. 아인뉴스(einnews)는 “베트남인과 K-패션이 자석처럼 이끌리고 있다”며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패션 업체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user image

그 중 LF의 행보가 독보적이다. LF의 트래디셔널캐주얼 브랜드 헤지스의 지난해 현지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었다. 중산층 및 고소득층 현지인을 타깃으로 마케팅한 결과, 입지를 성공적으로 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해지스는 2017년 베트남에 첫발을 디뎠다. LF가 베트남 현지 패션유통 전문기업인 ‘KEI Trading’사와 맺은 헤지스 브랜드의 베트남 내 독점 수출 계약에 따른 것이다. KEI는 베트남 내에서 카타나 스타덤, 혼마, 타이틀리스트, 선재향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들을 취급하며 강한 유통망을 지녔다는 평가다.

2019년에는 베트남 최초의 현대적인 백화점인 다이아몬드 백화점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였다. 해지스는 현재 현지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도 지난해 베트남 매출이 10% 이상 증가했다. 이랜드는 베트남에서 패션 온라인 플랫폼 ‘디클로젯’을 통해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1995년 이랜드베트남을 설립, 스파오 등 이랜드 전체 의류를 생산해왔다. 2009년 베트남 국영기업 ‘탕콤’을 인수하고, 호찌민 인근에 있는 생산 기지도 추가 확보했다. 이랜드베트남의 2021년 매출액은 2억2000만달러에 달한다. 

더구루 2023.01.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