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베트남 해저 케이블 아직도 고치는 중… 남은 하나 마저도 구식

지난 1월21일,APG 케이블 시스템은 싱가포르로 연결되는 S9지점에서 베트남과 싱가포르, 일본 간의 연결을 방해하는 사고에 직면했다. 이어서 1월28일, Intra Asia(IA)케이블 시스템은 싱가포르의 해안선 역에서 약 130km 떨어진 곳에서 케이블 파손이 발생하여 베트남에서 도시 국가로의 국제 데이터가 완전히 손실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다른 두 해저 케이블 경로인 AAGAAE-12022년 말부터 문제가 발생했으며, 아직도 해결 중에 있다. 이는 베트남 해저 인터넷 케이블 5개 중 4개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있음을 의미한다.이 5개 회선 외에도 SJC2라는 두 개의 다른 해저 인터넷 케이블에 연결되어 있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케이블은 아니라고 Thanh Nien(Young People)신문이 보도했다. 

결국 베트남과 세계를 연결하는 해저 케이블 라인은 SMW3 하나만 남아 있다. 그러나 ISP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구식이며 곧 페기될 예정이라고 한다. ISP는 국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육로 케이블 라인에 라우팅 솔루션을 배치하고 다른 비상 계획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user image

Thanh Nien 02/01/202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