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ISSUE & PEOPLE – 생활에 편리함을 더한 가정용품 온라인 쇼핑몰 – 리빙온 김현정대리

 

전통적으로 사람들은 매장 방문 또는 인쇄물 및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가정용품을 구매했다. 그러나 모바일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면서 사람들이가정용품을 발견하고 구매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앞으로 가정용품 업계에서는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쇼핑을 시작한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면서 가정 용품 업계를 포함한 많은 기업의 고객들은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에서더욱 많이 구매한다. 물론 코로나라는 전무한 전염병으로 인한 요인도 있지만, 이전까지는 모바일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사전 탐색을 많이한 뒤, 구매할 때는 데스크톱을 이용하곤 했지만, 이제는 상황이 확 달라졌다 .

이번호에 소개하는 가정용품 온라인 쇼핑몰, ‘리빙 온’ 은 현 시대의 변화를반영하는 신규 가정용품 쇼핑몰로 플라스틱 사출 20년 경력을 갖고 있는’성부비나’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자체 제품으로 기능, 디자인 모두 갖춘 성능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이 만족하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장을 겨낭하고 나섯다. ‘리빙 온’ 쇼핑몰을 책임지고 있는 김현정 대리를 만나, 그들의 비밀 무기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user image

 

쇼핑몰 리빙온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리빙온은 기존의 생활가정용품으로 널리 알려진 락앤락 브랜드와 천냥백화점 다이소 브랜드처럼, 고가부터 저가의 가격적인 다양한 혜택이 있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을 아우르고자 노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지난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베트남 내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한국교민 뿐아니라 베트남인들에게도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20년도) 한국 내 온라인 쇼핑몰을 런칭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리빙온,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 및 운영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
저희 리빙온의 모체 기업인 성부비나에서 자체 생산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를 제외하고, 한 기업이 자체 생산하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는 베트남내에서 유일하다고 자부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게 된 배경은 기존 성부비나의 거래처는 미국의 대형 마트로 납품으로, 지난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유통업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수출 의존도를 낮추고 베트남 내수시장 확대를 위함입니다 . 리빙 온의 자체 온라인 몰를 통해 한국 교민분들과 베트남인들에게 쉽게 검색 및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고 더 쉽고 빠른 접근성을 위해 베트남 내 대형 쇼핑몰 라자다, 쇼피내에 리빙온 몰을 개설하여운영 중에 있습니다.

 

가정용품이라 하면 연상되는 품목이 많은데, 주로 어떤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지 소개해 주세요.
가정, 오피스 등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부비나의 주요 제품으로 일반 생활용품 (행거, 메이크업박스, 다목적수납장, 접이식 컨테이너박스, 도시락통, 반찬통, 규조토 발매트 등), 소형 가전제품(손 선풍기, 제습기 등) 헬스케어 제품(정관장, 석류 콜라겐), 목재 제품(신발장, 행거, 서랍장 등) 등이 있고 최근 유아용품과 반려견/묘 (간식, 케어 및 관리제품 위주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6년근 홍삼 정관장과 주부들이 인정하는 밀폐용기, 락앤락의 제품들도 리빙온 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열해 주신 제품들 중에 베스트 셀러 제품이 있을텐데, 어떤 제품인가요?
다양한 생활용품 중에서 아이스박스, 손선풍기, 발매트, 다목적 수납장이 한국교민과 베트남분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피크닉 세트, 백 행거, 접이식 박스, 메이크업 박스 등 집안 뿐아니라 사무실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스박스는 이번 해에 새롭게 리뉴얼 된 제품으로 9, 11, 21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비비드한 색상에서 아이스박스 뚜껑과 본체의 색이 달리하여 차분하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뛰어난 기능적인 면을 보면 외관에 두 개의 장금장치가 있어서 안전하고 6시간이상의 보온, 보냉 기능과 어디를 가든지 부담이 없습니다. 참고로 베트남 내 유명 유투버들이 저희 제품을 사용하여 큰 화제가 되기도 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사용목적에 따라 쓰임새가 다양하고 오랜 기간 사용해도 좋은 제품으로 누구나 찾는 목재 제품이 있습니다. 1인용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목재제품부터 컴퓨터 받침대, 의자, 행거 등 사무용 목재 제품들까지 다양하며 손쉬운 조립과정으로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뭐니뭐니해도 리빙 온에서 판매하는 목재제품들은 가격적인 면에서 합리적이라고 자신합니다.

 

자사 쇼핑몰의 규모와 업계 경쟁사(한국업체, 베트남 업체 등)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가요?
현재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에 가정용품을 생산하여 온라인 몰에서 운영하는 곳은 몇 군데가 있습니만, 자체 생산하여 온라인 몰로 판매하는 것은 저희 뿐이라 생각합니다.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sns, 온라인 상거래)의 규모를 확대하여 많은 교민과 베트남 인들이 인지하고 방문하는데에 현재는 목표를 맞추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베트남 내에서 가장 긴 연휴이자 큰 의미를 갖고 있는 구정, 베트남 여성의 날 등 처럼 베트남 내에 특별한 기념에 맞춘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하고 계획을 하여 리빙온 몰의 인지도 향상과 신뢰도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크게 체감 할 수 있을만한 ‘ 리빙온’만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리빙온의 제품의 전반은 자체 생산된 제품으로 믿고 구매 할 수 있다는 점이 타 온라인 쇼핑몰과의 차별성이자 특별한 점이 아닐까 합니다. 더불어 제품들은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시 편리함이 강조된 디자인를 표현하는 디자인제이웍스, 올리빙코리아 등 디자인기업들과 함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체 제작 상품외에도 타 브랜드가 입점한 경우도 있는지요?
현재는 락앤락, 정관장 브랜드가 입점하여 판매 중에 있으며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와 같이 정식으로 허가 된 제품들을 위주로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차적으로 높아지는 관심이 수요로 전환 되는 신생아(베이비)용품과 반려견/묘의 제품들을 활성화 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쇼핑몰 새해 이벤트 할인 등 2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
현재 이벤트나 프로모션에 대한 계획은 없으나 앞서 말씀드린대로 바우처 구입, 베트남 내의 특별한 날들을 위주로 세트 구성 판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1월에 있었던 한국소비재(에스텔라 플레이스)에 출품하여 소비자 분들에게 많은 선택과 관심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플리마켓, 온라인 플랫폼의 확대를 통하여 저희 제품과 리빙온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 리빙온은 해외생활에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필요한 제품을 손쉽게 구할 수 있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저희 리빙온 몰 내의 판매하고 있는 일부의 제품은 고미 코퍼레이션, 마켓사이공, K마트, 원마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리빙온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채널 등 다양한 sns 계정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 정도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