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ISSUE & PEOPLE – 신개념 복합공간 프렌즈 스크린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골프를 즐기고, 함께 플레이하는
요즘 골퍼들의,연습장 프렌즈 스크린

“Friends Golf Holdings VN”법인에서 2월말경 [Friends Screen] 호찌민 7군 Cobi Tower에 코비점을 오픈한다. Cobi Tower 3층에 자리잡은 직영점의 가장 큰 특징은 쾌적하고 넓은 공간에 골프 방송 컨텐츠 제작을 위한 시설까지 갖춘 편리한 골프공간 이라는 점이다. 베트남 현지 골퍼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골프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췄다. 스크린 골프 9개의 룸과 오픈 타석으로 구성 되었으며, 전문 클럽 피팅을 선보이는 ‘피팅샵’, 골프 용품 및 악세사리 샵 등 원스톱 골프 서비스가 가능하다. 오픈룸 에서는 영상 촬영뿐 아니라 베트남 초보 골퍼 중 프로 골퍼가 되기를 희망하는 1인을 선발하여 프로 골퍼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user image

 

 

“스포츠가 디지털과 만나면?
멀티 드라이빙 레인지 선택의 고민 없이 연습으로 직진!
Friends Golf Holdings VN가 함께 만들어가는
‘스포츠 세상’ 입니다.”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Friends Golf Holdings VN

Friends Golf Holdings VN 은 한국 스포츠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카카오 VX 의 시스템인 [ Friends Screen ]을 베트남 현지에 서비스 하며, 베트남의 스포츠, IT 문화를 선도 하고자 합니다.

 

 

 

프렌즈 스크린 골프, [친구]를 만나다!

 

함께하는 골프의 즐거운 Friends Screen은, 정교한 카메라, 정확한 물리 구현, 스마트한 기록관리로 함께 즐기는 프렌즈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골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프렌즈 스크린 : 초보자 전용 주니어 모드, 정밀한 클럽별 측정, 요즘 골퍼들 연습장 Friends Screen은 트렌디한 감각, 다양한 컨텐츠로 더 재미있는 프렌즈 스크린이다. 따라올 수 없는, 감각 : 18홀 내내, 화면 곳곳에 컬러감이 펼쳐지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X를 통해 쉽게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프렌즈 캠 : 정교한 카메라의 대활약으로 여러분의 한 샷이 카메라에 소중히 담기며, 모든 샷은 정확한 측정으로 특수 볼과 2개의 카메라 센서를 통한 정확한 볼 트랙킹을 경험한다.

홀 결과 : 좋은 스코어를 얻는 순간! 신나는 사운드가 시원하게 터진다. 프렌즈 캐릭터들도 모두 뛰어나와 기뻐하며 재미를 더 한다.

스마트하게 즐기는 앱 : 나와 동급레벨의 실력비교를 그래프로 한눈에 독보적인 스코어카드 공유 기능을 통해 SNS에 자랑하세요.

 

 

프렌즈 아카데미
골린이(골프+어린이)들에겐 스크린보다 연습장

스크린처럼 재미있는데, 실력까지 향상, 합리적인 금액으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의 레슨도 선택가능하다.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엔 연습장이 대세이다

나 혼자 운동한다

1인 1가구 라이프스타일엔 연습장이 대세이다. 함께하지 않아도 되는 연습장은 스크린보다 접근성이 용이하다. 특히 코로나블루로 우울하고 무기력한 요즘 타격감 넘치는 운동으로 코로나블루 극복하며 스트레스를 날린다.
*카카오 VX가 만든 골프연습장 전용 시뮬레이터 TR(티업레인지) *초보자 전용 주니어 모드, 정밀한 그럽별 측정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X를 통해 쉬운 게임 진행 *전용 어플로 실시간 타석 현황 조회/결제 *A,I 레슨 코치로 과학적인 스윙관리, 혼자서도 배울 수 있는 스윙밸런스 *풍성한 이벤트 가득 *매장 운영의 Whole in one 서비스.

 

카카오 캐릭터로 더 친근하게

라이언, 춘식이, 프로도, 네오, 콘, 무지등의 캐릭터가 재미를 더 한다.

 

멀티 드라이빙 레인지

롱게임과 숏게임 연습이 한 공간에서 가능하며 효율적인 연습을 할 수 있다.

 

시스템 컨텐츠
고퀄리티 그래픽 환경은 외부에 실제와 다른 의미 없는 훈련은 이제 그만. 필드 느낌 그대로의 물리를 구현한다. 또한 아이를 위한 ‘주니어모드’에서 내 클럽의 거리를 알고 연습하여 정확도가 높아진다

 

필드와 가장 비슷한 구질 재현

마킹볼 사용으로 더 정확해진 구질을 측정한다. 패턴을 입힌 마킹볼을 이용, 2대의 카메라 센서에 의한 정확한 볼 트랙킹이 가능하다. (볼의 스핀, 스윙괘도, 페이스 각 등을 종합하여 필드와 동일한 구질 구현 -필드가 두렵지 않은 연습장)

 

연습장에 적용된 스윙플레이트

스윙플레이트는 스크린 게임에만 적용되던 스윙플레이트를 연습장에 적용 다양한 경사에 대비한 연습이 가능하다. 전기모터 방식의 넓은 스윙플레이트와 충격흡수설계 매트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현존하는 스윙플레이트 중 가장 넓은 크기(기본형: 오토 티업기 / 고급형: 스윙플레이트로 선택가능)이며, 충격흡수설계가 적용된 대형 매트로 편안한 플레이를 실현할 수 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

간편한 QR 로그인부터 라운드 정보까지 모든 것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업제휴, 예비 창업자를 기다립니다!

가맹점용 운영 시스템 기능 추가

 

매장내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제공
실력에 맞는 레슨 커리큘럼 제공 /본사 주관 오프라인 컴페티션 개최

● 시스템 기능 추가
온라인 전국대회 / 일일미션 / 스윙밸런스

● 레슨 프로 매칭
레슨프로 구인 공고 지원서비스 / 홈페이지 내 ‘레슨 프로 채용’ 카테고리 신설 레슨 프로 등급(수준)및 적정 인건비 등 평가지표 제공한다.

● 홍보, 마케팅,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TV CF 온라인 광고 / 오프라인 이벤트 /제휴 및 인플루언서 활용 /방송 프로그램 PPL / 본사지원 이벤트

● 각종 메뉴얼 서비스 교육 제공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가맹 매뉴얼 제공으로 점주부터 Part time 근무자까지 매장 내 모든 인원에 대해 전문가의 밀착 운영 서비스 교육을 제공한다. 단순히 운영 관리만 하는 슈퍼바이저가 아니다. 장비의 정검과 기술적 해결을 지원할 수 있는 테크니션을 활용한 슈퍼 바이징, 사수 서비스에만 집중하지 않고 사전 정검과 유지보수를 통해
불편사항을 해결한다.

● 브랜딩 Brand Identity
Friends Academy의 핵심적인 심볼마크는 홀인원 깃발 안에표현된 플레이 버튼은 Friends Academy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직관적이고 미니멀한 감성으로 전달한다.

 

 

 

카카오 VX 베트남 구본혁법인장과의 미니인터뷰

카카오 VX은 어떠한 회사입니까? 게임산업의 연장에서 출발한 것인가요? 아니면 스포츠를 추구하기 위해 만든 회사입니까?
저희 카카오 VX는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과 용품을 만들던 회사를 카카오 그룹의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가 인수하여 2017년에 카카오 VX로 상호명이 바뀐 회사 입니다. 저희 카카오 VX는 주로 스크린 골프 장비 제작 및 설치 지원과 그리고 스크린 골프 소프트웨어를 개발 하고 있고, 베트남에서는 Joint Venture회사로써 프랜즈 골프홀딩스라는 명칭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토티라는 공이 자동으로 공급하는 기기는, 저희 카카오 VX가 최첨단 기술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언제 베트남에 진출하셨습니까? 그리고 왜 진출하게 됐는지 알 수 있을까요? 카카오에서 하는 직영점.
2018년도에 스크린 골프장을 운영하시는 개인사업가분들께서 문의하셔서 베트남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베트남도 경제가 발전하면서 한국처럼 고위층 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점점 사업가 및 중산층에게도 골프가 보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시장에서 실내 골프장을 늘리고 베트남 미래 골프프로의 양성과 전천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희 카카오VX는 베트남 시장에 금년부터 본격적으로 진출했고 본사를 하노이에 두고 호찌민, 그리고 하노이에 3개의 직영점을 설치하고 가맹점과 영업장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사실 스크린 골프장이 베트남에도 많은데 카카오 VX는 다른 곳과 비교하여 어떠한 차별성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희 카카오 VX가 다른 곳 과의 차이점은 우선 다른 업체 중에서 베트남에 직접 진출한 업체가 드문 편입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설치는 해주지만, 고장시의 서포트는 원격으로 하거나, 아니면 한국으로 기계를 보내야 하는 편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 카카오 VX는 현지에 베이스를 두고 있어서, 고장시의 서포트와 더불어 현지에서 직접 기기 설치를 지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이 저희 카카오 VX가 다른 곳과 차별되는 가장 큰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저희는 공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센서에서도 타 업체와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저희 VX에서 만든 기기에서 공을 80개 친다면, 75개 정도는 공의 구질차이와 더불어 움직임이 필드에서 직접 하실 때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공의 움직임을 정확히 표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 업체에서 이러한 기술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타 업체들은 주로 공의 움직임을 통계적인 예측표현 방식을 구사한다면 저희는 센서를 통하여 직접 현실감 있게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킹볼 사용으로 더 정확해진 구질 측정
패턴을 입힌 마킹볼을 이용, 2개의 카메라 센서에 의한 정확한 볼 트랙킹 기능

이제 막 베트남에서 사업의 기지개를 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계획을 알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계획이라면 가장 중요한 것이 베트남 로컬 가맹점주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베트남에 손쉽게 골프 플레이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이 되는 방법은,
저희 가맹점은 이점이 많습니다. 일반 영업장은 저희 이름을 사용할 수 있지만 관리를 따로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저희가 직접 관리하는 가맹점은 경영 컨설팅, 정기적인 방문 및 수시 점검 등의 혜택과 다양한 영업활동의 편의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0844 799 497(하노이) 혹은 028-2233-5599에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저희 카카오VX가 곧 있으면 개관하는 프랜즈 골프 연습장에 편안하게 많이 오셨으면 합니다. 호찌민에는 2월 24일 7군 SECC옆에 위치한 COBI타워에 개장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3월에는 하노이 그리고 호찌민 2군 타오디엔에도 직영점이 개장할 계획입니다, 저희 카카오 VX의 시작을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VX 푸미흥점
A. 5-7 Đường B – Bắc, Tân Phú, Quận 7, HCMC
T. 028 2233 5599
E. bhkoo@friendsgolfvn.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