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삼성베트남증권투자신탁·KB베트남포커스펀드, 베트남 공안당국 조사 받아

-베트남 수출입은행 주가조작 연루 의혹

KB자산운용의 KB베트남포커스펀드와 삼성자산운용의 삼성베트남증권투자신탁이 베트남 수출입은행(EIB)의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고 뉴스로드지가 1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안당국은 이들 투자사들의 계좌정보를 요청하는 등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vietstock은 호찌민시 공안당국이 ACB증권과 KB베트남포커스균형펀드, 삼성베트남보안마스터투자신탁 계좌에 대한 정보 제공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user image

공안당국은 오는 20일까지 지난해 베트남 수출입은행 주식 관련 거래가 있는 3개사의 계좌를 드래곤캐피탈 등 증권사 2개에 제공하도록 요청했고, 또한 베트남 수출입은행의 베트남 수출입은행 주식 거래와 관련된 일부 계좌의 증거, 물건, 문서, 거래 주문 시 사용하는 IP주소, 거래를 수행하는 중개 직원의 정보 등을 요구했다.

이같은 정보 요청은 베트남 수출입은행 주식을 보유한 일부 개인 간의 갈등이 있었고, 이들이 공안당국에 민원을 제기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ACB 증권은 보도자료를 통해 “ACBS는 어떠한 거래에도 참여하지 않았고 베트남 수출입은행 증권 거래와 관련된 법률을 위반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KB자산운용 관계자에 의하면 KB자산운용은 베트남 증권 감독당국이나 정부기관으로 부터 주가 조작에 관련된 조사를 받은 사실이 없으며 언급된 펀드 총 규모 또한 480억원으로 작은 규모라고 입장을 밝혔으며, 펀드 내 베트남수출입은행(EIB)의 비중은 더 미미한 수준이라 매매금액도 소액이라 해당 주가에 전혀 영향을 미칠 수 없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뉴스로드 2023.02.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