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Bye Bye FLC그룹, 20일 증시 상장폐지결정

-Hose, VN-INDEX거래는 불가 Upcom은 거래가능

민증권거래소(HoSE·호세)가 부동산기업 FLC그룹(증권코드 FLC) 주식을 ‘심각한 공시의무 위반’으로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5일 보도했다.

호세에 따르면 공시의무 위반으로 투자자 보호를 위해 FLC 주식 약 7억1000만주는 오는 20일 상장폐지된다.

FLC는 작년 9월초 ▲정기주총 미개최 ▲2021년 감사보고서 미제출 ▲2022년 감사법인 미지정 등 일련의 정보공개 규정 위반으로 거래정지되었다. 그러나 이는 지금도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어 결국 상장폐지에 이르게 된 것이다.

그러나 FLC측은 호세의 상폐 발표 직후인 14일 오후 공시의무 위반이 ‘불가항력적인 상황’ 때문이라고 항변하며 상폐를 재고할 것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정보공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로드맵에 따라 노력하고 있음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호세는 아직 답변을 하지 않고 있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상폐는 결정한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상장폐지 기업이나 자발적 상폐를 결정한 기업은 비상장주식시장(UPCoM·업콤)에서 거래될 수 있기 때문에 FLC도 업콤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사이드비나 2023.02.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