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6,Saturday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제 7기 이사 취임식

주호치민 총영사관 부속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 제 7기 이사회 이사 취임식이 10.7(화) 11시 주호치민 총영사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취임식은 총영사관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오재학총영사 명의 한국학교 이사 13명(당연직이사 2명 포함)에게 이사임명장을 전달하였다. (사정상 불참한 3명을 제외한 10명이 실제 수여식에 참석)

제 6기 이사회의 전원사퇴에 따라 공관주도하에 결성된 비상이사회는 지난 8월 한국학교 정관상 명시된 각 한인단체로부터 추천받아 제 7기 이사들을 선임(임기 : 2014. 9. 9~ 2017. 9. 8)하였으며, 지난 9월 12일 개최된 제 7기 첫이사회에서 이사들의 호선으로 선출된 황건일 엔센더스 대표(한국학교이사)가 이사장에 선임되었다. 금번 이사취임식은 총영사관에서 신원조회등 내부절차를 거쳐 이사 및 이사장취임을 승인한바 있으며, 이에 따라 금번 이사취임식을 개최, 총영사명의의 이사장 및 이사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로써 호치민 한국국제학교는 새로운 이사진 출범을 통해 안정적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황건일 이사장은 금번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기본과 원칙에 입각, 보다 소통하고 투명한 일처리를 통해 한국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으며, 아울러 조속한 시일내에 호치민 한국국제학교에 대한 현황 파악등을 통해 한국학교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총영사관을 위시하여 이사들 및 한국학교관계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