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제 2회 K-Move 아카데미

K-Move, 대한민국 청년이 세계를 움직인다

지난 9월 26일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제2회 K-Move 아카데미 행사가 열렸다.

K-Move는 박근혜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청년 해외 취업/진출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번 아카데미 행사는 KOTRA 호찌민 무역관과 주호치민총영사관에서 공동 주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베트남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한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호치민 인사대, 부산외대, 호치민 사범대등의 학생들을 포함해서 90여명의 참가인원이 몰리며 현지취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주 호치민 오재학 총영사의 취업특강 개회사와 호치민 무역관장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취업특강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취업특강과 기업특강 등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후지제록스 김성회 팀장과 화승비나 최영훈 부장이 글로벌 기업 취업 전략과 제조업 취업 전략에 대해 강의하였고, 2부 기업특강에는 참가자들이 롱하우 공단 내 위치한 명품제조업체 시몬느 베트남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기업 탐방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실무자들의 작업 환경과 작업구조를 파악하는 직접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두 번째로 열린 K-Move 아카데미 행사는 구직자들로 가득 찰 정도로 많은 청년 구직들이 취업, 창업 성공자에 대한 초청 특강과 이력서 작성법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환영받았다.

문의 3822 3944 (KOTRA)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