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June 15,Saturday

베트남, 해저케이블 5개 모두 상어가 먹었나?

-인터넷 지연 당분간 계속 될듯

베트남과 다른 국가들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 5개가 모두 제대로 작동을 안 해 인터넷 서비스 차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베트남의 한 인터넷서비스 회사는 SMW-3(동남아·중동·서유럽-3) 케이블의 일부 구간에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날 밝혔다.

SMW-3는 베트남에 연결된 해저케이블 5개 중 최근까지 제대로 작동한 유일한 해저케이블로 노후 문제 때문에 내년에 가동을 멈출 예정이다.

user image

앞서 APG(아시아태평양 게이트웨이), AAG(아시아·아메리카 게이트웨이), IA(인트라아시아), AAE-1(아시아·아프리카·유로-1) 등 4개의 해저케이블은 지난해 11월부터 고장이 났다.

이중 APG와 AAG는 작동이 완전히 중단됐고, 다행히 IA와 AAE-1은 부분적으로 기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베트남은 다른 국가와의 인터넷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면서 동영상 스트리밍 등 온라인 서비스가 차질을 빚고 있다.

현재 베트남 인터넷서비스 업체들은 우선적으로 APG, AAG, IA의 복구 작업을 4월 초순까지 마치고 AAE-1은 조만간 수리 일정을 마련키로 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이런 가운데 SMW3까지 문제가 터져 나오자 자칫 인터넷 대란이 벌어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

베트남은 해저케이블, 지상케이블, 위성 등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업체들은 SMW-3에 대한 데이터 전송 의존도가 현저히 낮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거라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3.02.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