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베트남, 남북고속철도 2030년 이전 착공 결의

베트남 정부가 남북고속도로와 함께 국토대동맥이 될 남북고속철도를 2030년 이전에 착공하기로 했다고 2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당 정치국이 1일 발표한 결의안 ‘2045년 목표, 2030년 국가철도망 기본계획 개발 방향’에 따르면 ▲2025년까지 남북고속철도 투자정책 승인 완료 ▲2030년까지 하노이-빈(Vinh), 호치민-냐짱(Nha Trang) 노선 우선착공이 기본골자다. 이후 남은 구간을 순차적으로 착공, 최종완공은 2045년까지가 목표다.

이와함께 정치국 결의안은 2030년까지 기존철도를 대폭 개량하고, 하노이와 호치민시 등 대도시의 지하철 신설과 같은 철도인프라 확충에 투자를 확대하도록 했다.

이밖에 하노이-하이퐁(Hai Phong)/라오까이(Lao Cai)/랑선(Lang Son), 비엔호아-붕따우(Bien Hoa-Vung Tau) 등 국경이나 심해항과 연결되는 철도를 추가로 건설하도록 했다.

정치국은 “남북고속철도는 국내 및 국제 운송망을 개선하고 항만, 공항, 국경 관문을 연결하는 중심축으로 주요 경제권역의 연결성을 강화해 사회경제적 발전을 이끌 핵심사업이자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전략사업”이라며 철도망 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인사이드비나 2023.03.0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