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세계에서 가장 빨리 돈을 버는 인물. Hoàng Kiều옹 포브스지 등재

04

미국거주 베트남 교포 Hoàng Kiều 옹이 최근 Forbes지에 세계에서 가장 빨리 돈을 버는 인물에 올랐다. Hoàng Kiều옹은 현재 28억불을 소유하고 있으며 Forbes 세계부자 순위 627위를 달리고 있는데, 지난 3월까지만 해도 그의 재산은 16억 5천만불이었다.

올해 나이 70세인 그는 혈당량을 측정하는 Shanghai RAAS Blood Products주식을 대량(37%)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수개월 전 주가가 두 배로 뛰는 등 대부분의 투자분야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베트남에서 출생한 호앙끼우 옹은 지난 1975년 미국으로 건너가 줄곧 그곳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해왔으며 현재 거주지는 Los Angeles이다.

그는 특히 지난 2010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베트남에서 유치하여 유명해졌으며 수년 전 Tiền Giang성 휴양지 건설을 위해 천문학적인 액수를 투자하기도 했다. 한편 현재 베트남에서 살고 있는 인물 중에서는 Vingroup의 Phạm Nhật Vượng 옹이 유일하게 포브스지에 이름이 올랐다. (총재산 17억불, 세계부자 순위 1,070위) 참고로 멕시코 통신제국의 제왕 Carlos Slim은 총 재산 849억불로 세계부자순위 1위, Bill Gates 는 814억불로 2위, 그리고 투자의 귀재 Warren Buffett 은 683억불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9/19,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