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FLC그룹 뱀부항공 주식 매각 발표

최근 주식조작과 회장의 구속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FLC그룹이 회사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항공사 뱀부항공의 지분을 매각할 예정이라고 5일 보도했다.

레바응웬(Le Ba Nguyen) FLC 회장은 4일 토요일 오전 임시 주주총회에서 이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주들에게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먼저 금융 전문가와 매각에 대해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뱀부항공 지분 매각은 지난해 3월과 4월 주가 조작 혐의로 퀴엣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체포된 이후 FLC의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다.

FLC그룹은 뱀부항공에 4조2천억 동(1억6천944만 달러)을 투자해 지분 21.7%를 확보한 상황이다. 문제는 뱀부항공이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2021년과 2022년에 투자한 금액만큼 FLC그룹에서 충당금을 투입해야 했다.

베트남 민항총국(CAAV)에 따르면 구속된 FLC 그룹 전 회장인 트린 반 꾸엣은 뱀부항공의 지분 55.5%를 보유하고 있다.

user image

금년 FLC그룹은 부동산 개발, 리조트 관리, 부채 구조조정에 집중할 계획이다.

 

Vnexpress 2023.03.0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