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부동산 업계 인력 구조조정 늘어나..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부동산 업계에서 인력 구조조정의 강도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Vnexpress지가8일 보도했다.


호찌민시 3군에 위치한 부동산 회사들의 법무를 담당하는 변호사인 호앙씨는 사무실 직원 5명 중 4명이 회사를 떠났기 때문에 자신이 법무 관련 업무를 모두 처리하고 있으며 급여는 절반으로 줄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회사는 작년 말부터 직원을 감원해 왔으며, 올해 첫 두 달 동안 더 많은 직원이 해고되고 다른 많은 직원들이 수입이 급격히 삭감되어 스스로 그만두는 등 상황이 악화된 상황이다. 특히 황은 투자와 판매가 정체되어 회사의 모든 부서에서 직원을 50~70% 줄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투득시에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한 부동산 회사의 마케팅 부서 영업 책임자는 사직서를 제출한 상황이다.그는 이전에는 12명 이상의 직원이 있었지만 현재는 법무 및 대외 업무와 애프터세일즈 부서를 담당하는 부서장 한 명만 있는 상황 이라고 업계의 인력 감축상황을 설명했다.


대형 부동산 개발업체 Dat Xanh그룹의 4분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3,191명의 직원을 정리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베트남 유수의 바오비엣증권은 올해 부동산 회사들이 어려운 시기에 살아남기 위해 구조조정을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바오비엣증권이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2024년은 부동산 시장에 매우 어려운 시기가 될 것이며, 기업들이 시장이 직면한 법적 병목 현상이 제거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대출과 상품 포트폴리오를 조절이 필요하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VnExpress의 조사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호찌민과 남부 지방에서 운영되는 10 개 이상의 부동산 회사가 2022 년 2 분기에 수천 명의 직원을 해고하거나 해고했으며 대부분 영업, 판매 후 관리, 마케팅 및 법무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이었다.

특히 자체 중개 부서가 있는 부동산 중개업체와 개발업체는 직원의 최소 50%를 해고 한 상황이다. 아시아젬부동산투자의 CEO 응웬록한은 향후 6개월 안에 이 분야의 감원 물결이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Vnexpress 2023.03.0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