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5,Sunday

베트남 종교백서 최초 발간

베트남 정부가 사상최초로 종교백서를 발간했다고 Vnexpress지가 10일 보도했다.

정부 종교위원회가 발행한 130페이지 분량의 이 책에는 베트남의 종교에 대한 기본 정보, 종교에 대한 공산당의 입장, 베트남 헌법에 명시된 종교 자유의 정의, 종교 자유를 보장하기 위한 베트남의 성과와 우선 순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백서 작성을 담당한 응웬 티엔 쫑 종교위원회 부위원장은 베트남에는 전체 인구의 27%에 해당하는 약 2,650만 명의 종교인이 있으며, 약 2만 9,600개의 종교 시설이 있다고 언급하면서 외국인 커뮤니티 내의 다양한 교회를 포함하여 수천 개의 종교 단체가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트남은 국민의 요구를 충족하고 민주주의, 공정성, 예의를 갖춘 국가를 발전시키기 위해 종교관련 법률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전반적인 베트남내의 종교 상황이 개선되고 주장했다.

user image

Vnexpress 2023.03.1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