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한국인에게 손짓하고 있는 AIS 과연 금년 Open day에서는 무엇을 보여줄까?

 

2년전 AIS에서 베트남 남부 국제학교중 최초로 기숙시설을 오픈하면서 직접 학교내부를 공개하면서 인연을 맺게된 학교중 하나다.특히 이곳이 좋았던 점은 본 기자가 보기에는 꿈의 시설이 넘쳤다는 점이다.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과학관, 최신식 3D프린터가 갖춰진 미술실, 음향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공연장, 실내체육관, 25미터의 수영장, 테니스장을 구비했었고, 아울러 유치원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대한 중시하여 특별 디자인되어 있을 정도다 그리고 아이들의 수면실이 별도로 있고, 놀이공간과 전용 수영장도 따로 갖추고 있을정도로 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학교라는것이 눈에 보였고, 이곳에 다니는 학생들이 부러울 지경이었다.

본 학교의 이러한 시설이 금년 3월 18일 Open Day를 통해 우리에게도 공개된다. 과연 어떠한 것이 준비되어 있고. 본 학교의 특징은 무엇인지 학교관계자 두분과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다.

 

user image

AIS 특징

2군(현 뚜득시)에 위치하여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학교중 하나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기초교육과정을 제공하여 학부모들에게 양질의 명문국제학교로 인기가 매운 높은 곳이다.

본 학교의 큰 장점은 교육과정도 있지만 바로 최신시설과 아낌없는 투자다.  20대가 넘는 iMac이 있는 lab 외 일반 윈도우 컴퓨터 lab이 완벽 구비되어 있고,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과학관, 미술실, 음향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공연장, 실내체육관, 소금물 수영장, 테니스장 까지 시설이 빵빵한 양질의 꿈의 교육을 원한다면 바로 이 학교라고 할 정도다. 거기에다가 언어의 장벽이 있는 부모님들을 돕고자 한국인 직원을 두고 학부모 상담 등 학교 관련 문제에 대한 일을 원활하게 처리하도록 할 정도로 한국인에게 많은 신경을 쓰는 학교다.

 

 교육과정

본교의 교육과정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까지 완비되어 있다. 실력있고 명문이 된 국제학교의 특징중 하나인 IB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치원 부터 이러한 교육과정이 하단의 사례처럼 적용된다.

유치원/초등학교: IB 기관의 초등 학년 프로그램 Primary Years Programme (PYP)

중학교: Cambridge International Examinations (CIE)가 주관하는 IGCSE

고등학교: 12,13 IB Diploma

 

본교의 입시 상담과 지원은 좋은 편이어서 정기적인 진로 상담은 물론이고, 선생님들의 아낌업는 협조와 그리고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진로를 돕기 위해 학교는 스탠퍼드, 멜버른 대학과 같은 우수 명문 대학교들을 정기적 방문을 진행중이다.

 

AIS 비장의 교육무기 기숙학교

2020년 8월 AIS의 Thu Thiem 캠퍼스에서는 , 호찌민 외곽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본 기숙사는 AIS의 비자의 무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팬데믹 와중에도 야심차게 준비한것이 바로 기숙사다.

 

AIS 뚜띠엠 캠퍼스 5층에 자리한 기숙사는 남자 25명, 여자 25명으로 따로 머무를 수 있으며, 각 방의 2명씩 지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이다.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Weekday Bording – 200,000.000vnd)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Full Bording – 230,000.000vnd)로 선택 할 수 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은 아침식사와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이들을 위한 스케줄, 아침 6시 30분의 기상부터 22:30까지 소등까지 20~30분 간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또한 아이들의 기숙사 생활에 도움을 받고 학습에 대한 충분한 숙지 및 연구를 위한 공간이 새롭게 만들어졌다. 기숙사와 연결되어 수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관련 학문서적에서부터 만화책까지 구비 되어 있는 도서관과 IB 센터가 준비 되어있다. IB engish테스트는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으로 IB english 전담교사가 있어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김초이 팀장은 AIS와 인연이 있는 한국인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인물중 하나다. 지난 수년간 AIS에 근무하면서 한국인의 갖은 고충과 입학어려움을 해결해준 인물이다. 팬데믹 이전부터 AIS홍보에 열심이었고,그의 노력으로 한떄는 AIS의 학생중 약 20%가 한국인일 정도로 한국과 AIS를 열심히 연결하기 위해 장기간 활약한 사람중 하나다.

 

  1. 학교에 어느정도의 한국학생들이 재학중인지 있을까요?
    저희 AIS전교생이 약 1200명인데 그중에 한 15%정도인 180명 정도가 한국인으로 알고 있습니다.
  1. 2021 락다운 직전에 보딩스쿨을 개관하신것으로 기억합니다, 보딩스쿨 오픈후 어떠한 영향이 있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은 주로 베트남 지방거주 학생 및 일본인 학생 몇몇이 보딩스쿨에 다니고 있습니다. 보딩에 대한 문의 있지만, 한국분들은 주로 베트남에 주재원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서 혼자 유학오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아직 한국인 학생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기숙사에서 지내는것이 아이들의 학업성취도와 많은 상관이 있나요?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공부하는 분위기가 어느정도 조성되기 떄문에  학업성취를 이루는데에는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1. 오픈 데이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오픈 데이라는게 다들 잘 아시겠지만, 학교를 구경하기 원하시는 모든 분들꼐 공개하는 날입니다. 3월 18일 오전 9시에서 11시까지 약 2시간 정도 AIS 뚜띠엠 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날 오시는 분들에게는 학교 투어 및 커리큘럼 설명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날 만약 학교 입학을 위해 보증금을 납입하시면은 할인도 받으실 수 있고요, 또한 올해는 일정 성적 이상의 성과를 보이는 학생들에게 최대 전액 100% 장학금도 지불될 예정입니다. 이번 오픈데이떄 관심 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분들의 참가를 기대합니다.
  1. AIS 호주 국제학교가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은 가장 인기가 있는 이유는, ESL 영어지원이 잘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바로 오는 학생들의 입학이 수월한 편입니다. 특히 이러한 학생들은 중,고등학생이 많은 편인데, 이런 학생들이 저희 학교에 입학하여 적응하는데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IS의 인기비결은 호주 교육의 우호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학부모님들이 좋아하는 것도 있다고 봅니다. 교사들이 우호적이고 친절한데다가, 프로그램 관련하여, 아이들이 질문을 통해서 탐구 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가 높은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1.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입학 자격 요건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은 서류심하와 더불어, 이전 학교에서의 기록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초등학교는 입학시험과 더불어 영어시험후 결정되고요. 중학교 부터는 인지능력평가 CAT시험에 합격하면 영어가 부족하더라고 입학이 가능합니다.
  1. 장학금 시스템은?
    장학금은2023-24학년도 신학기에 7-12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제공하는 장학금으로 최대 100%까지 성적 우수 장학금을 수여하게 됩니다. 한국학생들은 영어 떄문에 지원을 꺼려하지만, 자신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지원방법은 우선 서류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온라인 지원서/ 장학금 신청서 / 최근 2년 간의 스쿨리포트 (영문 번역본)/ 수상 내역이나 학업, 스포츠 등 이수증 (필요시)/ 학생 및 부모 여권 사본/ 입학전형료 450만동 납입그리고 서류평가에 통과하셨으면 영어 시험 (Oxford Online Placement Test)과 인지능력평가 CAT4 (Cognitive Ability Test), 그리고 작문시험(Writing Test)을 보게되며, 이 후 인터뷰를 하게 되며, 추후에는 장학금 수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9.학비는?
    AIS의 1년 학비는 학년마다 다르지만 연간 4억동~7억동 정도  한화로는 약 5000만원~8000만원 정도입니다.

 

 

 

 

 

 

학교장 인터뷰 Mr. Ben Amstrong (중고등학교 담당 교장)

 

1.학교소개 부탁드립니다

호주국제학교(AIS)는 약 1200명의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국제 교육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초중고 학교입니다. 국제학교협의회(CIS)의 국제 인증을 받았으며, 1~6학년은 국제 바칼로레아(IB) 초등과정, 7~11학년은 캠브리지 평가 국제 교육 중등과정 및 IGCSE를, 12~13학년은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호찌민에서 16년째 운영 중인 저희 학교는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호주 및 아시아의 최고 명문 국제 대학과도 잘 연계되어 있습니다. 37개 국적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학생의 15%가 한국인입니다.

 

  1. AIS 2006년에 설립된 이래 많은 발전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발전을 했는지 알고 싶습니다

AIS에서 구축한 커뮤니티가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는 다양하고 글로벌한 커뮤니티로서 모든 결정에 있어 학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해 전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이타적이며 공감 능력을 발휘하고 윤리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동정심, 친절, 배려의 모범을 보입니다.

시설과 교사도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현대적인 학습 공간, 넓은 스포츠 시설, 최첨단 예술 및 디자인 부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AIS는 학업, 스포츠, 공연 및 시각 예술이라는 세 가지 지원 기둥 위에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을 구축합니다. 저희 학교는 호찌민 최고의 국제학교 중 하나로 남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보수하고 있습니다.

 

  1. AIS 학생을 보낸다는 것은 교육적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AIS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세계적인 수준의 교사들이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수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이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환경과 학습의 기회를 창출함으로써 상당한 부가가치를 더합니다. 우리는 학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신체적, 정서적, 영적 성장에도 관심이 있다는 의미에서 전인적 발달을 추구합니다. AIS는 모든 수업이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1. 국제 교육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국제 교육은 학생들에게 같은 생각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세계에 대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제학교 교육은 학생들이 포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호기심 많고 성찰적이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젊은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과 회복력을 길러줍니다.

 

  1. 우리 아이가 AIS 다녀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실 있으신가요?

AIS는 비선발제로 운영되며 모든 어린이는 수준 높은 국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탐구심과 지식을 갖춘 학습자가 되도록 격려하고 지원합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세상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글로벌 시민이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졸업생들에게 전 세계 최고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탁월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1. AIS 향후 계획을 알고 싶습니다?

전 세계 다른 인스파이어드 스쿨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는 지금이 AIS에 있어 매우 흥미로운 시기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전 세계의 다른 비슷한 생각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 국제 행사에 참여하면서 뛰어난 교육, 스포츠 및 예술적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에는 리더십 컨퍼런스를 비롯하여 토론, 체스, 골프, 사진 대회 등이 포함됩니다.  앞으로도 미디어 센터와 운동장 그늘막을 추가하여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독자를 위한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을 내어 이 기사를 읽고 저희의 뛰어난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 주신 것에 대해 AIS 커뮤니티 전체를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항상 방문객을 위해 열려 있으니 학교 투어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호치민 한인 커뮤니티와의 돈독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Info>> 
– 
AIS THU THIEM – Kindergarten – Year 13

264 Mai Chi Tho (East-West Highway),
An Phu Ward,Thu Duc City, HCMC, Vietnam
Tel: +84 28 3742 4040

 

AIS THAO DIEN – Kindergarten – Year 6

APSC Compound, 36 Thao Dien Road,
Thao Dien Ward, Thu Duc City, HCMC, Vietnam
Tel: +84 28 3744 6960

 

AIS XI – Kindergarten

190 Nguyen Van Huong Street, Thao Dien Ward,
Thu Duc City, HCMC, Vietnam
Tel: +84 28 3519 2727

 

Hotline: 1900 6940

Email: info@aisvietnam.com

https://www.aisvietnam.com/k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