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베트남,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의 ‘세계 5대 부동산투자 목적지’

베트남이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의 ‘세계 5대 부동산투자 목적지’에 포함됐다고 인사이드비나지가 14일 보도했다.

영국 부동산컨실팅 및 시장조사업체 나이트프랭크(Knight Frank)가 최근 내놓은 ‘2023 부 보고서(Wealth Report)’에 따르면 베트남은 호주, 인도, 중국, 홍콩과 함께 부유한 싱가포르인들에게 인기있는 부동산 투자 목적지에 포함되었다.

여기서 부유한 싱가포르인은 부동산, 부채 등을 제외한 순자산 3000만달러 이상의 초고액자산가(UHNWI)를 의미한다. 이들은 베트남의 부동산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합리적이라고 평가했다.

알렉스 크레인(Alex Crane) 나이트브랭크 베트남대표는 “지난해 고액자산가들의 부동산 투자에서 알 수 있듯이 외국인들은 베트남 부동산시장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 면서도 “그러나 올해는 고액 투자자들이 다른 개도국가에도 눈길을 주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 전역에서 경쟁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싱가포르는 지금까지 베트남에 누적투자 718억5000만달러로 한국(814억달러)에 이어 두번재 투자국이다. 이중 호민시에는 140억2000만달러를 투자한 최대 투자국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의 초고액자산가가 관심있는 5개 투자 지역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그리스였다.


아태지역 초고액자산가가 지난해 부동산에 투자한 규모는 15억3000만달러로 전년대비 30% 늘어났다.

인사이드비나 2023.03.14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