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베트남, 최초의 AI 생성 버츄얼 가수 공개

베트남에서 인공지능(AI)으로 탄생한 최초의 버츄얼 가수인 앤(Ann)이14일 대중에게 공개됐다고 Vnexpress지가 15일 보도했다.

이번에 공개 앤은 여러 층의 음향 효과와 결합된 AI 알고리즘을 통해 탄생한 가상현실에만 존재하는 가수다.  앤은 이날 소개 행사에서 데뷔 싱글 ‘Lam Sao Noi Thuong Anh'(사랑한다고 말하는 방법)을 선보였다. 이 노래의 뮤직 비디오는 화요일 밤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전체 MV는 시각 효과를 사용하여 제작됐다.

앤을 제작한 스튜디오에 따르면 앤은 발라드 가수로 데뷔했지만 앞으로 그녀의 음악 스타일은 베이비 보이스의 록으로 재정립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앤은 음악을 핵심 가치로 삼고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 장기적인 커리어 경로, 무대 공연 기술 개발을 통해 아이돌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앤은 음악 외에도 연기, 패션,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3.03.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