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스페이스X, 넷플릭스, 보잉…미국 경제계 대표단 거물이 온다

스페이스X, 넷플릭스, 보잉이 포함된 미국 경제계 대표단이 3월 셋째 주부터 베트남에 방문하여 투자 및 판매 기회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Tuoi tre지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Tuoi Tre지 보도에 따르면 금주에 방문하는 미국 경제계 대표단은 방위, 제약 및 기술 회사를 포함한 50 개 이상의 회사가 산업 단체 인 미국-ASEAN 비즈니스 협의회가 주최하는 대표단에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표단 파견은 미중 무역 마찰로 인해 중국으로부터의 이탈로 혜택을 받고 있는 글로벌 제조 허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다.

베트남 주재 미국-아세안 상공회 대표인 Vu Tu Thanh씨는, 미국-아세안 상공회가 지난 30년 동안 이러한 행사를 주최해 왔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이번 사절단은 역대 최대 규모”라고 말했다.

user image

지난달 로이터 통신이 베트남에 사무소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는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도 이번 방문에 참여하는 기업 중 하나로 알려졌다. 아울러 미국의 대표적인 방산업체인 보잉, 록히드 마틴, 벨은 베트남 국영 방위 조달 회사들과 미팅을 가질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방산업체의 대규모 베트남 방문 약 10년 만에 처음으로 알려졌다.

Tuoi Tre 2023.03.1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