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7,Wednesday

한총리, 베트남 국회부의장 접견… “부산엑스포 지지 기대”

한덕수 국무총리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중인 응우옌 득 하이 베트남 국회부의장을 접견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한 총리는 하이 부의장에게 양국 관계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 격상 등 작년 12월 한-베트남 정상회담 성과를 충실하게 이행해 양국 관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했다.

하이 부의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한국이 주한 베트남 교민에게 한 지원과 한국의 다문화가정 지원 제도 등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하이 부의장은 이어 양국이 첨단기술, 과학, 문화, 국제이슈 등 분야에서도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user image

한 총리는 또 하이 부의장에게 2030 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강조하면서 베트남의 지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하이 부의장은 베트남 정부가 한국 정부의 요청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을 요청하겠다고 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연합뉴스 2023.03.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