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February 29,Thursday

미국 비즈니스 대표단 도착, 총리 접견

보잉, 메타, 스페이스X 등 미국 대기업 대표단이 베트남을 전략적 시장으로 간주하고 정부의 디지털 및 친환경 전환 목표를 지지한다고 밝혔다고 Vnexpress지가 22일 보도했다.

이날 열린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미국-아세안 비즈니스 위원회(USABC) 대표단과의 회의에서 미국 기업들은 베트남을 전략적 시장으로 생각하며, 장기적으로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이 테드 오시우스(Ted Osius) 미국-아세안 비즈니스 위원회(USABC) 회장은 미국기업인들을 대표하여 베트남 시장에 대한 미국의 입장을 설명했다.

오시우스 회장은 대표단이 디지털 및 친환경 사회를 향한 베트남 정부의 움직임을 적극 지지하며, 베트남이 새로운 고속도로 및 지하철 대중교통 수단 건설과 같은 인프라 개발을 장려하는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크 내퍼(Mark Knapper) 주베트남 미국 대사는 이번 회의에 참석한 기업 대표단이 베트남을 방문한 미국 기업 대표단 중 역대 최대 규모이며, 이번 대표단 방문을 통해 베트남의 발전과 번영을 미국이 지지한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user image

회의에서 대표단은 특히 관광, 자동차, 항공, 의료, 에너지, 은행 등의 분야에서 베트남에서의 사업 및 투자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제안하고. 그리고 베트남과 미국의 경제, 상업 및 투자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제안도 제시했다.

찐 총리는 베트남에서의 미국 기업, 생산 및 투자 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그는 베트남 정부가 어려움을 해결하고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미국 기업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리는 외국 자본이 베트남 경제에서 여전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베트남 정부는 투자자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찐 총리에 따르면 베트남은 디지털 혁신과 첨단 산업 등 지속 가능한 성장에 우선순위를 두는 동시에 새로운 분야에 대한 메커니즘과 정책을 마련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약속을 이행할 예정임을 강조했다.

총리는 USABC 회원사들이 베트남에서 사업을 계속 확장하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공급망에 참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항공 업체들에게 롱탄 공항 프로젝트의 계약자 및 공급업체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친 총리는 “베트남은 베트남-미국 무역 매출을 개선하기 위해 미국으로부터 기계, 장비, 도구 및 부품을 수입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과 미국 간의 양국 간 무역 매출액은 2022 년에 기록적인 1,230 억 달러에 도달하여 2021 년보다 11 % 증가한 상황이며,

미국은 또한 베트남의 두 번째로 무역 파트너이며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수출 시장 중 하나다. 미국은 베트남에 투자한 142개 국가 및 지역 중 11위 규모이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1,223개, 총 등록 자본은 114억 달러를 돌파했다.

Vnexpress 2023.03.2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