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문지르는 만큼 갸름해 진다? 괄사요법

 

 

 

얼굴이 부어 있거나 혈색이 좋지 않은 경우에 우리는 따뜻한 온기나 차가운 냉기를 이용하여 마사지를 한다. 그러면 근육 유연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아 자유로워지기 마련이다. 시간이 지나고 마사지를 하는 행동이 생활의 습관이 되다 보면 가녀린 얼굴, 팔 살, 몸매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이 보내는 하루는 매우 바쁘고 빠르게 지나간다. 바쁜 하루 동안에도 시간을 쪼개어 관리한다. 일을 할때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잠자리에 들기 전에도 현대인들 손에 들려 있는 것이 있다면, 괄사 마사지 기기이다.
이번 호에서는 원하는 대로 문지르면 효과가 나타나는 괄사요법과 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 보려 한다.

user image

 

괄사요법은 뭐지?
괄사요법 (刮痧療法)은 약 5000년 전부터 중국의 전통 민간요법으로 꽈샤, 과샤, 괄사등으로 불린다. 한국의 피부과에서 볼 수 있는 ‘경락’과 같은 의미로써 작고 납작한 도구
를 이용하여 피부의 결 방향대로 문질러 각종 병동을 없애기 위해 사용되었다.
긁을 괄(刮), 모래 사 또는 병 사(痧)를 사용하여 몸의 피부를 도구로 긁어서 병독을 모래알처럼 긁어낸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괄사요법의 효능
괄사요법을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병독을 체내 밖으로 빼내는 효과가 있다. 얼굴에 괄사마사지를 하게 되면 정체된 독소 제거, 트러블 완화, 근육 및 늘어진 살들의 리프팅 효과가 높아 지고 처진 이마, 눈썹라인정리, 다크서클 완화 효과가 있다.

 

원석의 종류대로 얼굴에 보여지는 효능이 달라진다?

피부 위를 지나가면서 긁어 주는 도구가 필요한데, 가장 많이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원석의 종류는 ‘자수정’, ‘옥(에메랄드 크리스털)’, ‘장미 수정(로즈 쿼츠)’를 주로 사용한다. 또한 원석마다 갖고 있는 에너지가 다르다.

 

 

 

 

 

 

 

 

 

그외에도 플라스틱, 도자기, 스테인레스, 나무 등
다양한 괄사 마사지 기기들이 있고 하다못해 비누 뒷면에 오돌오돌한 돌기가 난 면으로 제작하여 비누를 사용하면서 마사지 효과가 날 수 있는 제품도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괄사 마사지기 모양이 천차만별
하트모양, 오리발 모양, 문어모양, 송곳모양, V자 모양, H자 모양, 물고기모양 등 다양한데, 어떤 부위에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특별히 송곳 모양, 문어모양, 물고기모양 등은 두통, 붓기 등에 사용되고 V,H자, 하트 모양은 얼굴, 턱 선, 눈가주변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괄사 마사지 어떻게 하는거지?

1. 괄사 마사지를 하는 목적을 먼저 파악하자 .
붓기를 빼기 위함인지 오랜 기간 사용하여 리프팅 효과를 강조하기 위함인지 등 어떤 목적에 의해 사용하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2. 긁어주는 방향이 다르다.
눈, 볼, 턱선 – 코에서 귀가 있는 방향으로 긁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 – 눈썹을 중심으로 머리라인 방향으로 올려 주는 것이 좋다.

팔, 다리 – 손가락, 발가락을 향해 긁어주는 좋다.

 

괄사에도 부작용이 있다.

물론 있다. 괄사는 앞선 설명대로 피부에 긁어 주는 행위로서 부작용이 있다.

❶ 체질에 따라 괄사요법이 달라 나타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괄사 요법은 자신이 어떤 체질을 갖고 있는지에 따라, 괄사 후 피부 위에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❷ 세게 눌러 주어야만이 눈에 띄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강한 압력으로 멍이 들때까지 문질러야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는건 아니다.
약한 압력에도 혈관이 터지고 피가 고인다면 오일, 크림을 발라 보다 부드럽게 마사지효과를 누려 보는 것도 좋다

 

보다 더 섬세하게

관리하고 싶은 그대를 위해

무신사 – 세라믹 괄사 마사지기
마사지기를 손에 쥐기 쉽고 림프 순환을 위해 마사지가 가능한 세라믹 제품이다. 또한 뭉친 근육에 사용하기 좋으며 혈액순화 및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블링 – 괄사 갈바닉 LED 디바이스
진동리프팅, led 광원 테라피, 괄사요법으로 피부 깊숙히 영양공급을 해주는 역할을 하는 기기이다. 피부에 닿는 부분은 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온도변화에 민감하고 진동과 led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수련 – 탄력 리프팅기
볼, 눈가, 목, 이중 턱과 브이라인 강조하고 얼굴의 윤곽에 따라 밀착되어 처진볼, 주름진 눈가, 턱의 부위를 관리 할 수 있다. 또한 고주파, led, 미세 전류를 통해 진동작용으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포레오FORE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