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베트남 외교부총리-중국 외교부장 전화통화 내용 공개

부이 탄 손 베트남 외교부 장관은 베트남과 중국에 무역 협력을 강화하고 균형을 맞출 것을 촉구했다고 Vnexpress지가 29일 보도했다.

베트남 외교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부이 탄 손 장관은 지난 화요일 2022년 12월 취임한 친 강 중국 외교부 부장과의 대화에서 베트남은 중국과의 우호적 관계와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고 한다.

장관은 양국이 균형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무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하면서, 양국 간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관광 시장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특정 프로젝트의 문제와 과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했다.

친강 외교부장은 중국이 베트남과의 관계를 외교 정책에서 중요한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양국이 경제 협력은 물론 문화 교류, 교육, 관광 분야에서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를 바란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user image

해양 문제와 관련하여 양국은 역내 평화롭고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하면서 합의를 계속 준수하기로 합의했다.  부이 장관은 양국이 유엔해양법협약(UNCLOS)을 포함한 국제법을 준수할 것을 요청했다.

중국은 수년 동안 베트남의 최대 상업 파트너였으며 베트남은 아세안에서 중국의 최대 파트너다. 베트남 세관에 따르면 2022년 양국의 무역 총액은 1,756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 중 베트남의 수출액은 577억 달러를 차지했다.

Vnexpress 2023.03.2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