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너무나도 느린 떤션녓 공항 입국심사 절차 베트남 관광객 유치의 걸림돌로 지적

입국 수속을 마치고 짐을 찾기 위해 3시간 가까이 기다리는 동안 이민국 직원들의 불친절한 환영을 받는 것은 베트남에서 가장 혼잡한 공항에서 외국인들이 겪는 일이 되고 있고, 이로 인하여 해외 관광경쟁력에 장애가 되고 있다고 4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여행 데이터 제공업체 업그레이드 포인트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내 대부분의 공항은 30분 이내에 승객을 통과시키고,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은 여행객들이 입국 심사부터 수하물 수취, 세관 검사까지 전체 과정에 30~45분이 소요되지만 떤션녓 공항은 최소가 1시간일 정도로 시간 지연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 업계 관계자들은 특히 하노이와 호민을 비롯한 주요 공항의 승객 처리를 개선할 것을 정부에 여러 차례 촉구했다. 이들은 출입국 심사관과 스캐너 수를 늘리고 비즈니스 여행객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특별 레인 도입을 원하고 있다.

유로참 대표들은 지난달 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호떤션녓 공항의 출입국 카운터에서 몇 시간씩 기다려야 하는 등 불만족스러운 경험에 대한 방문객들의 불만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본 공항 베트남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임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투자자 또는 MICE(회의, 인센티브, 컨퍼런스 및 전시회) 행사 참가자를 위한 전용 레인이 없다고 유로참 고객들이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게 관하여 시 인민위원회 관계자는 많은 외국인 투자자와 해외 베트남인들이 떤션녓의 혼잡한 터미널에서 출입국 수속을 완료하는 데 걸리는 긴 대기 시간이 심각한 문제라고 인정하면서 공항 내 출입국 심사 카운터에서 수속 속도를 높여 승객들이 몇 시간 동안 줄을 서지 않아도 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위한 전용 대기열과 우선 순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user image

Vnexpress 2023.04.0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