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신이 내려주신 인류 최고의 선물. 비바노니 박현 대표

웰빙과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요즘 이곳 베트남에서는 슈퍼푸드 노니가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호에는 특별히 ‘신이 주신 인류최고의 선물’이라는 노니에 대해 알고싶다는 독자들의 요청에 의해 노니전문판매업체의 박현 비바노니(노니마트)대표를 만나보았다.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뜻의 노니는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남태평양 등지에서 자라는 꼭두서니과 식물의 하나로 열매가 완전히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지는데 썩은 치즈와 같은 불쾌한 냄새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노니는 특히 폴리네시아나 타히티 등 남태평양 지역에서는 2000년 전부터 ‘자연이 선물한 최고의 치료약’이라고 여길 정도로 만능치료제 역할을 해왔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도 ‘파극천’이란 이름으로 소개되어 있다.

기운이 땅에서 하늘까지 솟구치다!

“파극천은 해외에서는 노니, 국내에서는 호자나무라고 부르죠. 한방에서 말하기를 파극천을 사용하면 ‘기운이 땅에서부터 하늘까지 솟구친다’ 라고 하는데, 이는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그만큼 큰 효능이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실제로 파극천 속에는 뇌력(腦力)과 성기능 및 허리를 강화시켜 주는 신비한 물질이 대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부작용 제로, 슈퍼푸드

노니에는 또한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스코프 레틴 등의 다양한 치료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면역력, 항암능력 증가, 피부노화 예방, 여드름과 아토피 등 피부질환 완화, 성인병 예방 및 치료, 살균, 소화작용 강화, 기타 통증완화와 호흡기 질환 등 다방면에 효능이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노니열매에는 특히 프로제로나인(Proxeronine;영양 흡수세포)이 지구상의 모든 식품 중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세포활동을 강화시켜 준다.

“노니는 원기가 부족해 만성피로나 무기력증 등에 고통 받는 사람들을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β(베타)-엔돌핀 등의 내인성의 진통물질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궤양, 류머티스 등 참기 어려운 각종 통증을 강력히 억제하되, 전혀 부작용이 없지요. 이뿐아니라 노니는 NK세포(내추럴킬러 세포) 등의 작용을 높여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암세포를 정상화 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주며, 암세포의 천적인 산화질소(NO)와 사이토카인(cytokine)의 생산도 촉진시켜 줍니다.”

천연 자외선 차단제

특히 여름철 태양의 자외선을 곧바로 쪼이면 피부암을 유발시키고 얼굴이나 팔(노출된 부위) 등에 기미를 만들어주는데, 놀랍게도 노니의 특징은 바로 이 자외선에 대한 강력한 방어력이다.

“노니처럼 강한 태양광선을 듬뿍 받으며 자라난 과일에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SOD 같은 물질이 함유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특히 자외선이 한국보다 몇 배로 강한 열대지방 베트남에서는 노니야 말로 꼭 필요한 상비 식품이라 할 수 있죠.”

탁월한 천연 해독제

한편 현대인들은 폭음과 폭식, 운동량 부족으로 배설이 불완전하고 스트레스나 약물 남용 등으로 체내에 지속적으로 독성을 축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렇게 쌓인 독소는 만성병은 물론, 주름살과 검은점, 죽은깨, 검버섯 및 조로 등의 주요 원인이 된다.

“병을 치료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독소의 제거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식물요법으로 약을 사용하지 않고 노니와 같은 슈퍼푸드를 음용함으로써 체내의 독소, 또는 과산화지방을 몸 밖으로 자연스럽게 내보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user image

다양한 건강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박현 비바노니 대표는 1975년부터 약 30여년 동안 미국에서 모자 도매사업을 하다가 2005년도에 베트남에서 직접 모자생산을 하려고 건너왔다. 당시 그는 지인의 소개로 노니를 알게되었는데, 이후 노니의 매력에 푹 빠져 연구를 거듭한 끝에 확신을 가지고 직접 이 사업에 뛰어들었다.

“비바노니는 지난 2007년 노니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모링가와 족제비 커피, 고야차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이곳이 베트남 정부지정 공식출품 약초 선정업체로 선정되며 정부발급 식품인증서를 발급받았지요. 현재 소라홈쇼핑을 비롯해 푸미흥지역 스카이마트와 K마트, 수퍼볼지역 노니마트(탕롱)와 미래마트(허우장), 빈증지역 한울식당과 청송식당, 그리고 연짝지역 남경식당 등 곳곳에서 저희 제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니 친지들에게 부디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세요, 감사합니다.” (박현 비바노니 대표)

4-1

[ 비바노니에서 추천하는 기타 식품들 ]
● 모링가 (마룽가이)
콩과식물로, 당뇨와 고혈압, 관절염, 신장염, 피부염 외 300가지 이상의 질병을 개선하는 효능을 유엔식량 프로그램 국립과학재단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적의 나무’다.

● 족제비 커피
커피 열매를 먹은 족제비들은 열매의 과육부분은 소화시킬 수 있지만, 커피 씨앗 부분은 소화시키지 못하고 배설물들과 함께 배출하게 되는데, 이렇게 배출된 커피를 물로 씻고 건조하는 과정을 여러 번 거친 후 초콜릿 향이 나는 독특한 맛의 커피가 탄생된다. 이 커피의 특징은 향기가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연한 신맛, 부드러운 쓴 맛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 고야차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이며 덩굴과 덩굴성 채소로 특히 고야차는 당뇨병이나 고혈압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변비나 비만, 아토피, 녹내장에도 추천한다. 비바노니에서는 최상급 고야열매만을 선별하여 최고의 자연건조법으로 만들어진 ‘한빛 고야차’를 취급하고 있다.

VIETNAM HOUSE(VIVA NONI)

Tel : 08-6680-1441, HP : 090-777-8060
Email : htp0691@gmail.com
Address : 17 Hau Giang,, P.4, Q.Tan Binh, HCMC

PDF 보기

4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